2024-03-28 19:21 (목)
[나혼자 ‘잘’산다] 1인 가구 홈쇼핑 이용자 42% ‘모바일로 시청’
상태바
[나혼자 ‘잘’산다] 1인 가구 홈쇼핑 이용자 42% ‘모바일로 시청’
  • 이현이 기자
  • 승인 2019.03.18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이 기자)

1인 가구 홈쇼핑 이용자 10명 중 4명은 스마트폰으로 홈쇼핑을 시청하며, 화장품 구매를 가장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인 가구 홈쇼핑 이용자 중 TV로 홈쇼핑을 시청하는 이용자는 전체의 55.8%고, 태블릿PC와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시청은 42%를 차지했다.

또 1인 가구는 홈쇼핑으로 특정 상품군이 아닌 다양한 상품군을 구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주로 구매하는 상품군은 화장품(22.7%)이 가장 높았고, 식품(21.8%)을 비롯해 패션·잡화(21.6%)와 생활·주방(21.1%)도 비슷한 비중을 보였다.

1인 가구가 홈쇼핑을 이용하는 이유로는 ‘저렴한 가격’이 30.8%로 가장 높았고, 이어 ‘사은품 등 다양한 혜택(26.7%)’, ‘영상을 통한 상세한 상품 정보(25.2%)’ 등의 이유가 뒤를 이었다.

홈쇼핑에 바라는 점으로는 ‘1인 가구에 필요한 상품 다양화(29.2%)’ 의견이 가장 많았고, 그밖에 ‘상품의 소형, 소용량 판매(27.8%)’, ‘가성비 높은 상품(27.7%), ‘상품의 프리미엄화(11.2%)’ 등의 의견이 있었다.

이번 설문조사는 버즈니가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1일까지 1인 가구 홈쇼핑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사진제공=버즈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