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34 (금)
文, 김연철-박영선 임명 강행…야권 거센 반발 예상
상태바
文, 김연철-박영선 임명 강행…야권 거센 반발 예상
  • 윤관 기자
  • 승인 2019.04.08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청문보고서 없이 임명된 장관급 인사 10명에 달해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8일 각종 의혹과 논란으로 야권의 공세를 받고 있는 김연철 통일부·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 임명을 강행했다. 야권의 거센 반발로 강력한 후폭풍이 예상된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2시 청와대 충무실에서 5명의 신임 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번 장관 임명 강행으로 국회 인사청문회 보고서 채택 없이 임명된 장관급 인사는 10명이 됐다.

문 대통령은 이미 강경화 외교부 장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송영무 전 국방부 장관,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조명래 환경부 장관, 조해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 등의 임명을 강행한 바 있다.

야권은 문 대통령의 임명 강행에 앞서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이날 오전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야당의 반대와 국민여론은 무시해도 된다고 하는 독선과 오만, 불통 정권임을 스스로 자인하는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황 대표는 “국민의 성난 목소리를 외면하고 독선의 길을 고집한다면 우리 당은 국민과 함께 결사의 각오로 저항할 수밖에 없다”며 “국회에서 명백하게 부적격 인사로 판명되거나 청문보고서 채택이 거부된 경우 대통령이 임명을 강행할 수 없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야 한다”고관련법 개정 조속 추진 의사를 밝혔다.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도 “대통령이 임명강행으로 답한다면 청와대와 대통령의 불통과 일방통행이 극에 달했음을 보여주는 일일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제라도 대통령은 무능과 무책임의 상징이 된 조국 민정수석을 경질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조국 수석을 사정기관을 담당하거나 인사검증 업무를 담당하는 민정수석에서 제외시켜서, 꼭 필요하다면 사법개혁위원장으로 임명하시라. 그러나 민정수석은 아니다”며 대통령의 결단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