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8:10 (화)
[사설] 한국당, 대규모 장외투쟁 나설 때가 아니다
상태바
[사설] 한국당, 대규모 장외투쟁 나설 때가 아니다
  • 윤관 기자
  • 승인 2019.04.22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자유한국당이 지난 20일 광화문 일대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 임명 강행에 반발해 대규모 장외 투쟁을 벌였다.

이날 한국당 장외투쟁 현장에는 전국 각지에서 동원된? 의원과 당직자, 그리고 당원들이 참가했다. 지역 당협에서는 이미 전날 이미선 후보자의 임명 강행이 예상된 상황인지라 동원령이 내려질 것을 예상했다.

하지만 일부 지역 당협에서는 대규모 장외투쟁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이 존재했다. 서울 집회 참가를 위해서는 하루에 8~12시간 이상 차량 이동 시간이 필요하다고 한다. 기껏 2~4시간 집회 참여를 위한 동원령을 중앙당에서 너무 쉽게 생각하고 있다는 불만을 토로하는 당원들도 있었다.

차라리 각 지역을 권역별로 나눠 전국 각지에서 동시에 국민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는 지적이다. 한국당 중앙당이 관료제화된 조직으로 변질돼 공무원 같다는 불만도 곁들였다.

또한 한국당 의원들이 지난 휴일동안 대규모 장외현장에서 자신들의 지지자들과 어울려 웃고 떠드는 사진을 SNS상에 올렸다.

이들은 문재인 정부의 잦은 인사 참사를 규탄하러 모인 것이 아니라 자기 勢를 과시하러 나온 정치꾼의 모습을 보였다. 자기 소속 당협 깃발을 흔들며 당 지도부에 출석 도장을 찍으러 나왔다는 생각이 앞설 수밖에 없는 현장이다.

국민은 날로 심각해지는 실업과 도산 그리고 가계부채 등으로 민생고를 겪고 있는 마당에 제1야당이 무엇 때문에 주말에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퍼포먼스를 펼쳤는지 의문이 든다.

제1야당은 대안세력의 자격을 갖춰야 한다. 문재인 대통령의 인사 문제가 심각하다면 대안 마련을 위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마련해야 한다. 기껏 몇 만명 모여서 대안 없는 비판을 쏟아낼 바에는 안하느니 못하다.

국회는 법을 만들고, 잘못된 법을 개정하는 정치기구다. 문 대통령이 국회인사청문회 보고서 채택없이 임명을 강행하는 사례가 잘못됐다면 국민의 동의를 얻어 법 개정에 나서야 하는 것이 제1야당의 역할이다.

쓸데없이 당원 동원을 통한 대규모 장외투쟁은 한국당이 민주당의 대안세력이 될 수 있을지 여부에 대한 불신만 키울 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