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편집 2019.5.17 금 16:15
실시간뉴스
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공헌
좋은데이나눔재단, 장애학생 대상 신개발 보조공학기기 기증 행사 가져총 10명의 시각장애 학생, 보조공학기기 “리보2” 지원받아

(시사캐스트, SISACAST= 박민영 기자)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이 주관하는 ‘2019년 제14회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의 부대행사로 좋은데이나눔재단에서, 공단 지원으로 개발된 보조공학기기를 예비 직장인인 장애학생에게 지원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제공=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이 주관하는 ‘2019년 제14회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의 부대행사로 좋은데이나눔재단에서, 공단 지원으로 개발된 보조공학기기를 예비 직장인인 장애학생에게 지원했다고 23일 밝혔다.

보조공학기기란 장애로 인한 신체기능 저하 또는 상실로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의 직업생활상 불편함을 돕기 위해 개발된 기기다.

이번 행사는 좋은데이나눔재단에서 개발된 보조공학기기를 구매해 장애학생에게 기증하는 행사다. 보조공학기기 업체에게는 제품판매 활성화 및 미래 사용자 확보로 기기개발의지를 고취시키고, 장애학생에게는 이른 시기에 쉽게 보조공학기기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효과가 있다.

이 행사를 통해 총 10명의 시각장애를 가진 학생이 새로 개발된 보조공학기기 “리보2”를 지원받았다. 이를 통해 장애로 인해 제약이 있던 정보접근성이 확대되고 학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종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은 “다양해지는 장애인분들의 수요에 맞춰 지속적으로 보조공학기기 개발이 필요한데 이런 지원을 통해 기기개발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 고 강조했다.

 

박민영 기자  sisacast33@naver.com

<저작권자 © 시사캐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