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의 기술] 잘나가는 ‘1인 창업 아이템’은?... 셀프가 대세
상태바
[창업의 기술] 잘나가는 ‘1인 창업 아이템’은?... 셀프가 대세
  • 이현이 기자
  • 승인 2019.05.0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이 기자)

예비 창업자들이 가장 많이 창업하고자 하는 아이템은? 1인 또는 무인으로 운영이 가능한 창업 아이템을 선호하며, 실제로도 더 많은 창업이 이뤄지곤 한다.

대표적인 예로 셀프세차장과 셀프빨래방은 최근 창업 트렌드는 물론 소비 트렌드도 이끌고 있다.

◆셀프세차장
셀프세차장은 셀프산업의 성장과 더불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은 창업 아이템으로 특별한 기술없이 깔끔한 수익보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ICT기술이 접목된 셀프세차장 매출관리 및 스마트 제어 통합 플랫폼 구축을 위한 장비가 개발 되는 등 관련 산업 시장이 성장과 확대를 거듭하고 있다.

대한민국 차량 2천만 시대에 남녀노소 할 거 없이 많은 자가운전자가 24시간 셀프세차장을 이용하고 있다. 거기에 미세먼지로 인해 세차 필요 횟수가 늘면서 손세차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셀프세차장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연인끼리 가족끼리 세차를 하며 만들어지는 새로운 세차문화는 셀프세차장 산업 발전을 이끄는 역할을 한다.

◆셀프빨래방
셀프빨래방은 우리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빨래’를 이용한 아이템으로 최근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을 한데 받고 있다. 거기에 1인 가구 증가로 빨래방을 이용하는 고객도 증가하고 있어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셀프빨래방은 1인당 이용 단가의 기복이 없는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으로 두각을 나타내며, 타계절 대비 장마철과 겨울철에는 1인당 이용 단가가 높은 편이다.

또 경기변동의 영향을 적게 받고, 본업을 가지면서 투잡으로도 운영이 가능한 장점 가졌다.

최근에 셀프빨래방은 기존 세탁과 건조만 하던 공간에서 편의시설과 놀이시설에 중점을 두는 곳도 늘고 있다. 감각적인 인테리어 또한 소비자를 이끄는 요인이 된다.

[사진=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