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47 (금)
아모레퍼시픽재단, '2019년 학술연구 지원 사업' 진행
상태바
아모레퍼시픽재단, '2019년 학술연구 지원 사업' 진행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9.05.08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과 문화·개성상인 주제로 한 학술연구 활동 지원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주 기자)

‘여성과 문화’ 학술연구 지원으로 출판된 도서.

아모레퍼시픽재단이 ‘여성과 문화’, ‘개성상인’을 주제로 매년 학술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2019년 학술연구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

다양한 분야에 걸친 우수 연구를 발굴하고 대중과 소통해 온 아모레퍼시픽재단의 노력은 1973년부터 연구활동 지원을 통해 지속되고 있다.

올해 학술연구 지원 사업 공모는 크게 ‘여성과 문화’ 학술연구와 ‘개성상인’ 학술연구 지원 사업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연구(논문) 및 출판 지원 분야 모두 지난 6일부터 접수를 받고 있으며, 다음달 21일 오후 6시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응모자들은 주어진 주제 내에서 자유롭게 세부 연구 주제를 선정해 지원할 수 있으며, 올해는 특히 ‘여성과 문화’ 연구 분야에서 ‘분단과 통일’, ‘과학기술과 젠더’라는 추가 지정 주제를 제안했다. 여성의 사회적인 역할과 과학기술 안에서의 정체성 정립에 관한 연구를 적극적으로 독려하고 있는 것이다. ‘개성상인’ 연구 공모의 경우 우리나라 상인 정신의 바탕을 이루는 개성상인의 역사와 인물, 생활문화 등에 관한 학술연구를 지원한다. 한국 기업 역사와 관련된 접점 안에서 자유롭게 세부 연구 주제를 선정할 수 있다.

‘여성과 문화’ 연구는 ‘연구(논문) 지원’과 ‘출판 지원’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개성상인’의 경우, 연구(논문) 분야만 지원한다. 연구(논문)지원 분야는 편당 1,000만 원, 출판 지원은 편당 3,000만 원의 연구비가 지원된다.

세부적인 접수 및 안내는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