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편집 2019.5.17 금 16:15
실시간뉴스
상단여백
HOME 1life
한샘, 장애인 스포츠단-임직원 친선 경기... 화합의 장 마련

(시사캐스트, SISACAST= 박민영 기자)

한샘(대표이사 최양하)이 장애인 스포츠단과의 지속적인 친선 경기를 통해 선수와 임직원간 화합을 다지는 등 건강한 사내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한샘은 지난 14일 서울 상암동 한샘사옥에서 장애인 스포츠단 탁구팀 소속 선수들과 한샘 임직원들의 친선 탁구대회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한샘은 사내 장애인 스포츠단 내 탁구, 테니스, 볼링 등 세 개 팀을 운영중이다. 지난 2016년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소속 탁구, 테니스, 볼링 아마추어 선수 37명과 계약을 체결, 현재 30명의 선수들이 경제적 부담이 완화된 환경에서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특히 한샘은 소속 장애인 선수들과 임직원들의 지속적인 친선 경기를 통해 화합과 내부 결속을 다지고 있다.

앞서 지난 1월에는 사내 장애인 스포츠단 볼링팀 선수들과 사내 볼링 동호회 임직원들이 친선 경기를 펼쳤으며, 지난 해 4월과 12월에는 장애인 선수들과 임직원들이 함께 하는 ‘어울림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2월 부천종합체육관에서 열린 탁구팀 친선경기는 소속 선수 8명과 한마음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 같은 지원으로 한샘의 장애인 스포츠단은 국제 경기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실력을 입증하며 국위선양에도 일조하고 있다.

지창석 경기도장애인탁구협회장은 “선수들과 임직원 간 친선경기는 선수들에게 회사에 대한 소속감을 부여하고 회사에서도 기량이 뛰어난 선수들이 한샘의 직원이라는 점을 자랑스러워 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영식 한샘 사장은 “한샘의 한마음 장애인 스포츠단과 일선 근무자들이 함께 스포츠를 이해하고 장애인 선수들이 활짝 웃으며 기량을 뽐내는 자리”라며 “장애인 스포츠단 뿐만 아니라 한샘의 사회공헌 활동들이 진정성 있게 전개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한샘]

박민영 기자  sisacast33@naver.com

<저작권자 © 시사캐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