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6 14:03 (월)
1인 가구 중년남성 사회관계망 ‘오! 내 인생 해피데이’... 심리적 안정 도모
상태바
1인 가구 중년남성 사회관계망 ‘오! 내 인생 해피데이’... 심리적 안정 도모
  • 이현이 기자
  • 승인 2019.05.31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이 기자)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금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전종미) 주관으로 1인 가구 중년 남성 사회적 관계망 구축 지원을 위해 '오! 내 인생 해피데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 내 인생 해피데이'는 '건강한 소통', '건강한 생활', '건강한 나'를 주제로 다음달부터 10월까지 총 12회 운영된다.

'건강한 소통' 분야에서는 소통과 협력을 통한 사회적 관계망 확대를 위해 가치관 교육과 취미생활을 실시한다.

'건강한 생활' 분야에서는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건강관리를 위해 '청결한 공간 가꾸기', 일상 속 건강을 위한 '한방치료프로그램', 나만의 장보기 노하우 공유로 '건강한 식생활 가꾸기', 춤을 이용한 공동체 활동인 '댄스테라피' 등 행사가 열린다.

'건강한 나' 분야에서는 자연 속 여가활동으로 신체의 활력과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등산 및 숲 체험', '온천욕' 등을 준비했다.

구는 관내 거주하는 1인 가구 40~50대 중년남성 10명을 오늘(31)까지 선착순 모집하며, 금천구건강가정·다문화가정지원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비혼, 이혼 등으로 1인 가구의 비중이 증가하는 요즘 사회관계 속에서 느끼는 고독감, 우울감 등으로 고독사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르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1인 가구 중년남성들이 삶의 활력을 되찾고 희망찬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금천구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