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conomy News] '싱글싱글 프로젝트' 시행·'애플수박' 출하 한창 外
상태바
[1conomy News] '싱글싱글 프로젝트' 시행·'애플수박' 출하 한창 外
  • 이현이 기자
  • 승인 2019.06.1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이 기자)

서울 서초구, ‘싱글싱글 프로젝트’ 시행
서울 서초고는 1인 가구를 위해 전국 최초로 1인 가구 지원센터를 열고 ‘싱글싱글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다. ‘싱글들이 싱글싱글 웃기를 바란다’는 의미의 이번 프로젝트는 외롭고 힘들고 어려운 상황을 맞는 1인 가구들을 위해 7가지에 이르는 서비스를 마련했다.

지역 주민의 3분1이 1인 가구인 서초구는 이 외에도 ‘서리풀 싱글싱글 문화교실’과 ‘서리풀 싱글싱글 동아리’를 마련해 1인 가구에 사회적 가족을 형성하도록 돕고 있다.

1인 가구에 ‘딱’... 애플수박 출하 한창
일반 수박의 4분의 1정도의 크기인 애플수박이 출하가 한창이다. 1인 가구에 제격인 애플수박은 껍질이 얇고 당도가 높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또 큰 사이즈와 두꺼운 껍질로 인해 발생되는 음식물쓰레기양이 적어 ‘친환경 과일’로 불리기도 한다.

1인 가구 김치 소비, 4인 가구보다 多
1인 가구의 연간 평균 김치 소비량이 4인 가구보다 16kg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김치 소비량이 높게 나타난데에 따른 이유로 ‘식단의 간소화’가 거론되고 있는데, 이는 1인 가구의 영양 불균형을 예측할 수 있는 부분이다. 건강을 위해 다양한 식단을 준비하는 걸로!

옥션, ‘싱글데이 프로모션’
옥션이 ‘싱글데이’ 프로모션을 열고 1인 가구를 위한 상품을 선보인다. 오늘(11) 11시부터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혼행족을 위한 여행상품과 홈캉스족에게 필요한 여름철 생활필수템 등을 특가에 마련했다.

또 던킨 싱글세트50% 쿠폰과 제주도 2박 숙박권+왕복항공권 패키지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옥션은 매달 11일을 ‘싱글데이’로 정하고 특가행사를 벌이고 있다.

[사진=픽사베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