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 길잡이] 건강한 몸 만들기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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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트 길잡이] 건강한 몸 만들기 프로젝트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9.06.13 16: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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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주 기자)

◎ 오늘의 운동 재료

- 스쿼트(10개)
- 인치웜(10개)
- 한발 브이업(10개)

Mission!  3가지 동작을 12분동안 반복하기

◎ 운동 유투버 '브로훈'이 알려주는 운동 레시피

01. 스쿼트

첫 번째 동작은 스쿼트다. 스쿼트는 허벅지와 무릎이 수평이 될 때까지 앉았다 섰다 하는 동작으로, 기본적인 하체 운동이다. 스쿼트를 할 때 유의할 점은 '홈트길잡이<12분 점핑운동>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02. 인치웜

두번째 동작은 인치웜이다. 매트 위에서 허리를 숙이고 손으로 땅을 짚으며 기어간다. 엎드린 자세에서 엉덩이와 가슴을 차례로 내린다. 몸을 웨이브하듯이 가슴-배-엉덩이 순으로 밀어올리는 동시에 손으로 땅을 짚으며 다시 시작 자세로 돌아온다.

03. 한발 브이업

세번째 동작은 한발 브이업이다. 브이업은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들어올리는 동작이며, 한발 브이업은 한쪽 발과 상체를 들어오는 방식으로 진행하면 된다. 브이업 운동은 짧은 시간 안에 상복부와 하복부를 동시에 발달시키는 효과가 있다.

홈트는 특별한 도구 없이 매트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운동이 가능하다. 몸의 변화를 느끼기 위해서는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투리 시간을 활용한 12분 홈트는 몸과 마음에 긍정적 변화를 가져다줄 것이다. 

[사진=브로훈(BroHooN)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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