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45 (목)
[센스굿 자취템] 겨울 옷, 아직도 정리가 안됐다면?... '이것' 이용한 간단 정리법
상태바
[센스굿 자취템] 겨울 옷, 아직도 정리가 안됐다면?... '이것' 이용한 간단 정리법
  • 이현이 기자
  • 승인 2019.07.1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이 기자)

매 계절, 철 지난 옷을 정리하고 계절에 맞는 옷을 꺼내는 일은 생각보다 번거롭고 힘들다. 그렇다고 지난겨울 입던 패딩과 긴 코트를 한여름에 보고 있는 것도 못할 일. 거기에 쌓인 옷들로 인해 협소해진 공간도 문제다.

정리에도 전략과 노하우는 존재하는 법. 종류에 따라, 크기에 따라 정리용품 선택하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정리하는 노하우를 전한다.

압축팩을 이용한 옷 정리.
압축팩을 이용한 옷 정리.

▶부피는 줄이고 공간은 넓게... 압축팩
압축팩은 팩 안에 의류를 넣고 공기를 빼내 부피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아이템으로 많이 사용되는 정리 필수품이다. 압축팩 크기에 맞게 의류를 접어 넣은 뒤, 지퍼 클립을 잠그고 청소기 등을 활용해 공기를 빼내면 된다. 지퍼 클립이 제대로 잠그지 않을 경우 공기가 다시 유입돼 부피가 커질 수 있으므로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트셔츠나 니트류, 머플러 등에 활용하면 좋다.

행거형 압축팩(좌측)과 부직포 코트 커버를 이용한 옷 정리.
행거형 압축팩(좌측)과 부직포 코트 커버를 이용한 옷 정리.

▶접지 않고 보관하고 싶다면... 행거형 압축팩
일반 압축팩과 같은 원리지만 옷을 접지 않은 상태에서 압축하는 아이템으로 패딩이나 코트, 원피스 등에 적합하다. 보통 1M가 넘는 길이의 행거형 압축팩은 보관할 의류와 압축팩의 길이를 확인 한 뒤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꽉찬 행거가 가벼워지는 형상을 보게 될 것이다.

▶1년 뒤에도 멀쩡한 코트... 부직포 코트 커버
부직포 소재의 커버로 모피 등의 습기와 곰팡이에 약한 고급 소재 옷을 보관할 때 유용하다. 커버를 씌움으로 벌레와 햇볕, 먼지 등의 외부 원인으로의 손상을 막아주면서 옷의 형태 변형을 우려하지 않아도 된다. 다회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고 환경적인 측면에서도 좋다.

이불 압축 정리함을 이용한 이불 정리.
이불 압축 정리함을 이용한 이불 정리.

▶겨울이불은 저 안으로... 이불 압축 정리함
이불은 부피가 크기 때문에 이불장 가득 공간을 차지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특히 겨울 이불은 솜이나 구스 등 보온성만큼 커진 부피에 보관이 쉽지 않다. 이불 압축 정리함은 이불을 압축해서 보관하기 때문에 부피감을 현저히 줄일 수 있고, 계절별로 정리해 필요할 때 꺼내 쓸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하부 수납박스를 이용한 옷과 물건 정리.
하부 수납박스를 이용한 옷과 물건 정리.

▶침대 밑이 비었다면... 하부 수납박스
수납공간이 여유롭지 않다면, 침대 밑 공간을 활용해 보면 어떨까? 별도의 공간이 필요하지 않고 숨은 공간을 찾아 활용하는 만큼 뛰어난 효율성을 자랑하며, 박스 무늬에 따라 인테리어 효과도 낼 수 있다. 먼저 침대 밑 공간을 실측해 수납박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옷이나 소품 등 자주 사용하지 않거나 철지난 옷을 담아 보관할 수 있고, 때에 따라 편리하게 꺼내서 사용하기에도 좋다. 뚜껑이 튼튼하고 뒤틀림이 없는 재질의 제품을 선택하도록 한다.

행거보호커버를 이용한 옷 정리.
행거보호커버를 이용한 옷 정리.

▶겨울용 행거가 따로 있다면... 행거보호커버
계절별로 행거를 사용하고 있다면 행거 전체를 덮는 행거보호커버를 사용하면 좋다. 옷을 따로 접거나 정리할 필요 없어 편리하고, 행거 전체를 덮어 햇볕과 먼지로부터 보호해 옷감이 상하는 걸 막아준다. 깔끔한 정리로 인테리어 효과에도 좋은 행거보호박스는 옷 하나하나 관리하기 힘든 1인 가구 및 현대인들에게 필수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제 지난 겨울 입었던 옷과 두꺼운 이불, 소품을 정리해 나만의 공간을 쾌적하고 더 넓게 만들어보자.

[사진=원룸만들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