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24 (금)
[솔로 핫플레이스] 모캉스 vs 몰캉스, 올여름 당신이 선택한 피서법은?
상태바
[솔로 핫플레이스] 모캉스 vs 몰캉스, 올여름 당신이 선택한 피서법은?
  • 이현이 기자
  • 승인 2019.07.31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취향에 맞는 편안함에 가성비 끝판왕 ‘모캉스’
-먹고 놀고 보고... 쇼핑몰 내에서 한번에 ‘몰캉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이 기자)

모캉스 VS 몰캉스, 당신의 선택은?
모캉스 VS 몰캉스, 당신의 선택은?

호캉스·홈캉스·맛캉스 등 휴가를 보내는 다양한 방법들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에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모캉스와 몰캉스가 젊은이들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다.

모캉스는 모텔에서 휴가를 보내는 것을 말하며,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몰캉스는 복합 쇼핑몰 내에서 휴가를 즐기는 것을 말하며, 가까운 도심속에서 즐길 수 있는 만큼 최근 몰캉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렇다면 모캉스와 몰캉스 중 나에게 맞는 피서지로 어디가 좋을지 비교·탐색해보자.

편하게 영화를 즐기는 모캉스.

▶모캉스... 취향에 따른 선택으로 휴가는 이미 성공!
연일 지속되는 무더위에 모캉스를 떠나기로 했다면, 어떤 모텔을 선택하느냐가 모캉스의 성공과 실패를 좌우한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모텔 선택이 후회 없는 휴가를 보장한다.

과거와 다르게 최근 모텔은 단순한 숙박시설을 넘어 컨셉의 재미와 다양한 즐길거리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선택이 가능하다.

먼저 게임 마니아라면 ‘PC방 모텔’을 알아보자. 별도의 게임비를 지불하지 않고도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어, 게임마니아들이 즐겨 찾는다. PC게임이 가능한 고사양 컴퓨터를 2대 이상 설치해 PC방과 같은 환경을 조성, 쉼과 놀이가 동시에 만족된다.

분위기 있게 피로를 날리고 싶다면 ‘스파 모텔’을 추천한다. 넓은 스파 욕조에 따뜻한 물과 입욕제로 몸의 피로를 풀어주며 쉼을 누릴 수 있다. 스파 모텔의 경우 보통 입욕제가 준비돼 있지만, 나만의 취향에 맞는 입욕제를 미리 준비하면 더욱 만족스런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피로를 풀어주는 스파 모캉스.

연말과 생일 등 특별한 날에 ‘파티룸 모텔’에서 ‘우리들만의 파티’를 즐기는 이들이 늘면서, 휴가중에도 파티룸 모텔을 찾는 이들이 많다. 바쁜 삶에 보기 힘들었던 지인들과의 시간을 오붓하게 보내며 자신들만의 색깔로 시간을 채우기에 충분하다.

영화를 편하게 즐기는 ‘영화관 모텔’은 영화 관람에 최적으로 시설을 완비해 영화 마니아들의 지지 폭이 넓다. 바빠서 볼 수 없었던 영화를 휴가 기간내에 몰아서 보기 위해 영화관 모텔을 찾는 이들은 “편하게 영화를 즐길 수 있어서 여러편의 영화를 봐도 힘들지 않다”고 말한다.

스타필드 하남.

▶몰캉스... 복합 쇼핑몰에서 즐기는 ‘멀티 휴가’
무더운 여름 날씨에 복합 쇼핑몰 내에서 시원하고 편리하게 즐기는 몰캉스. 먹거리 놀거리 볼거리 천국으로 불리는 스타필드에는 어떤 즐길거리가 있는지 알아보자.

스타필드 ‘아쿠아필드’는 루프탑에서 즐기는 물놀이에 덤으로 인생샷을 얻을 수 있는 곳이다. 다음달 31일까지 아쿠아필드 공식 인스타그램 또는 카카오플러스 친구를 추가하면 입장권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PK마켓’은 신선한 식재료, 트렌디한 글로벌 식음코너로 고객의 오감을 사로잡는 신개념 프리미엄 푸드 마켓이다. 다채로운 미식문화를 경험하고 쉽게 식재료를 구입할 수 있다.

헌책방의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설렘 자판기’는 5천원을 넣으면 자판기가 권하는 독서목록 중 랜덤으로 책을 받아볼 수 있다. 어떤 책이 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기대감을 안고 책이 나오기 기다리는 시간이 즐겁고, 받은 책을 읽으며 휴가를 보낼 수도 있다.

스타필드 스포츠몬스터.
스타필드 스포츠몬스터.

어른들의 놀이터로 불리는 ‘스포츠몬스터’는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로 다양한 실내 익스트림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다. 야구, 농구, 축구, 짚라인, 클라이밍, 다트, 인형뽑기 등 소소한 놀거리도 마련돼 있다.

트렌디한 시설을 즐길 수 있는 도심형 테마파크 ‘펀시티’는 볼링, 사격, 양궁, 당구 등 다양한 오락게임을 할 수 있다. 엑티비티한 오락실 체험으로 짜릿하게 더위를 날린다.

 

바쁘게 살아온 당신! 가까운 곳에서 가성비 갑으로 즐길 수 있는 모캉스를 떠날 것인가, 복합 쇼핑몰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몰캉스를 떠날 것인가. 선택의 몫은 당신의 것이다.

[사진=시사캐스트·Pixabay·스타필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