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1 (목)
[펫트너십 - 카페편#1] 반려견과의 이색 코스, "이젠 나혼자 집에두지멍!"
상태바
[펫트너십 - 카페편#1] 반려견과의 이색 코스, "이젠 나혼자 집에두지멍!"
  • 양태진 기자
  • 승인 2019.08.13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쇼핑몰에서 이케아까지 , 펫 토탈 파크 '미밍코'

(시사캐스트, SISACAST= 양태진 기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 6층에 위치한 카페 '미밍코'의 잔디운동장 전경.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 6층에 위치한 카페 '미밍코'의 잔디운동장 전경.

최근 들어 급증한 도심 외곽의 애견 카페들은 견주와 반려견이 맘껏 뛰놀 수 있는 포근한 잔디정원 분위기를 연출해 더 많은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하지만, 몇번씩 같은 잔디 위를 뒹굴다 보면, 이후의 식사나 쇼핑 등 다양한 일정까지 한 번에 소화하고 싶은 것이 개주인이자, 사람의 마음.

이에 여지껏의 강아지와 한정된 혼밥 메뉴를 훌쩍 넘어, 애견과 실컷 놀다가도 혼자만의 색다른 계획을 바로 이어 실현해 볼 수 있는 진정한 '펫팸족'의 이색 멀티 공간을 소개한다.

(*펫팸족: pet + family로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이들을 가리킨다. 보험, 출장 돌보미, 호텔, 전용TV, 유치원, 심지어 동반출근까지 등장했다. 출처=시사상식사전)

 

토탈 펫 서비스 공간, MIMINKO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 6F에 위치한 반려견 카페 '미밍코'의 건물 외관 모습.
반려견을 위한 복합 서비스 공간인 카페 '미밍코'의 외관.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광명점 6층에 자리하고 있는 미밍코는 '펫팸족'을 위한 전용 공간으로, 롯데 아울렛 몰과 롯데시네마, 바로 옆 건물의 IKEA까지 한 큐에 이동 가능한 지리적 선결 조건을 갖추고 있다.

원하는 쇼핑에 풍성한 먹거리와 문화생활까지, 한 장소에서 짧고 간결한 동선이 분명해 보이지만, 펫팸 혼족들의 로망을 충족시키기에는 여전히 냉정한 현실. 이곳 매장들도 다른 여느 곳과 마찬가지로 애견 동반을 허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미밍코의 '돌봄 데일리 서비스'를 이용하면 견주는 카페 밖 넓은 루프탑 천연 잔디운동장에서 반려견과 충분히 시간을 보낸 뒤, 편안하고 안전한 곳에서 강아지를 잠시나마 휴식할 수 있게 해 둠으로서 바로 이어질 다양한 일정을 소화할 수가 있다. 

 

매장입구 쪽에 놓인 미밍코 브랜드 안내판.(상단) 미밍코 입구(하단)의 바닥 칼라에서부터 세련된 따뜻함과 달콤함이 전해진다.
매장입구 한 쪽에 놓인 미밍코 브랜드 안내판.(상단) 미밍코 입구(하단)의 바닥 칼라는 세련된 따뜻함에 달콤함마저 전해진다.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6층에 올라서니 분홍색의 인상적인 바닥 칼라가 미밍코의 존재감을 더욱 드러냈다.

카페 입구의 이중으로 여닫는 세심한 반려견 출입구를 지나, 매장 안내를 받을 수 있는 카운터에 다다르니 친절한 직원의 미소가 반겨준다.

맞은편 벽, 미밍코의 애견 관련 제품들도 종류 별로 진열 된 채, 고객의 부름을 기다리고 있었다.

 

미밍코의 제품들이 진열된 매장 안 모습. 온라인샵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상단) 카페 안쪽 내부의 전경 모습.(하단)
미밍코의 제품들이 진열된 매장 안 모습. 미밍코의 공식 온라인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상단) 카페 안쪽 내부 전경.(하단)

제품 전반의 이미지와 인테리어로 볼 때, 미밍코의 모든 디자인 중심엔 '핑크'가 엿보인다.

사실 상 '미밍코'는 트렌디한 북유럽 스타일의 애견 패션과 침구류, 인형, 악세사리 등 각종 애견 관련 제품을 취급하는 브랜드로서 수원, 창원, 판교, 대구 내의 롯데백화점에 오프라인 스토어를 둔 애견 스타일 전문 회사다.

 

미니 테이블 속 소형견의 휴식 공간을 만둘어 둔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미니 테이블 속, 소형견 휴식공간의 디자인 또한 인상적이다.

애견 간식과 장난감, 샴푸 등 더 다양한 펫용품들을 여러 온라인쇼핑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으니, 검색창에 브랜드명을 확인해 볼 것.

카페 내에서 주문한 음료를 받아들고, 반려견과 단둘이 오붓한 시간을 갖다보면, 약간 음영 진 창 바깥의 초록빛 잔디가 '어서 나오시개'라며 끼어들 기색을 내 보인다.

 

매장 안에서 바라본 창 밖 메인 운동장 모습.(상단) 운동장 가에 설치된 애견 전용 풀장.(하단)
매장 안에서 본 창 밖 메인 운동장의 모습.(상단) 운동장 가에 설치된 애견 전용 풀장.(하단)

이에 야외 밖으로 난 강아지 출입구를 통해, 반려견이 자유롭게 뛰놀 수 있는 350평 규모의 천연 잔디 운동장을 경험하고 나면, 애견과의 교감은 최고조에 이를 모양새.

드라이 시설을 포함해 무료로 이용가능한 애견 수영장에서는 구명조끼와 수건 등 필요한 물품을 대여해 준다고 하니, 미리 카운터를 통해 확인해 둘 필요가 있겠다. 수영 강습이 필요한 경우, 전문 훈련사와의 문의 상담 또한 가능하다.

 

데일리 돌봄 서비스가 이뤄지는 애견들의 프라이빗한 공간. 최소 2시간 단위로 시간당 5,000원의 금액을 받고 있다. 종일은 6시간 이상으로 30,000원. 방크기는 중형견 한마리가 들어가도 넉넉한 정도다.
애견유치원 및 돌봄 서비스의 놀이방 공간 모습.

반려견과 충분한 소통 이후, 문제의 데일리 돌봄 서비스가 이뤄지는 프라이빗한 공간을 살펴보니, 짐짓 소형견 두 마리도 너끈히 들어가 쉴 수 있을 만한 개별 룸이 눈에 띈다.

이곳에서 강아지가 잠시나마 휴식을 취하는 동안, 때마다 관리 직원과 조련사는 해당 애견을 데리고, 독립적으로 이어진 앞마당 잔디 공간에서 개별적인 보호 아래, 맘껏 뛰어놀 수 있도록 해주고 있다.

 

돌봄 데일리 서비스와 애견 유치원 운영시에만 활용되는 독립된 미니 운동장의 모습.

소수정원제로 운영되는 유치원은 주 2, 3회를 기준으로 1일 약 8시간 동안 전문 조련사를 통해 교육과 보호가 이루어 진다.

단, 유치원 활동은 정식 훈련이 아니기때문에 필요한 경우, 상담을 통한 전문 훈련프로그램의 실행도 가능하다.
 

미밍코를 잠시 나와 마주한 롯데프리미엄 아울렛의 내부 전경.(상단) 아울렛 건물 5층과 직접 연결된 세계적인 가구업체 '이케아' 매장으로 통하는 입구 모습.(하단) 3층에도 연결 통로가 마련돼 있다.
미밍코를 잠시 나와 마주한 롯데프리미엄 아울렛의 내부 전경.(상단) 아울렛 건물 5층과 직접 연결된 세계적인 가구업체 '이케아' 매장으로 통하는 입구 모습.(하단) 3층에도 연결 통로가 마련돼 있다.

단순한 애견카페를 넘어, 복합서비스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미밍코'.
나홀로 펫라이프를 제대로 즐겨보고 싶은 이들이라면, 주어진 시간 안에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펫토탈샵 미밍코에서 반려견과의 특별한 일상을 계획해 보길 추천한다.

(Τip : 대형견과 일부 맹견의 견종은 출입을 제한한다./ 미밍코를 제외한 모든 시설에서는 유모차 및 캐리어의 사용이 필수이기에 1F, M1F, 2F 주차장 Α4기둥 앞과 B1F 주차장 H4기둥 앞 '펫동반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면 미밍코로의 입장이 보다 편리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