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45 (목)
[책, Check] ‘혼자사는 그대’... 혼밥에 반하다
상태바
[책, Check] ‘혼자사는 그대’... 혼밥에 반하다
  • 이현이 기자
  • 승인 2019.10.14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이 기자)

지금은 혼자 밥먹고, 혼자 여행하고, 혼자 영화도 보는 바야흐로 ‘혼자 사는 시대’다. 요즘 여러 사정으로 혼자서 밥을 먹는 경우가 많다. 특히 1인 가구의 경우 집에서의 식사는 대부분 혼밥이 주를 이루는데, 간혹 혼자 밥을 먹는 일을 ‘대충 한 끼 떼우기’ 정도로 치부하기도 한다.

건강을 생각하면서 경제적인 면을 고려한 식단이 절실한 1인 가구에게 한끼를 만드는 수고로움은 귀찮음에 밀리기 십상이다. 그들에게는 가성비와 맛을 만족시킬 수 있는 레시피로 저렴하고 간단하게 맛있는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절실하다.

혼밥족들에게 꼭 필요한 조건으로, 쉽고 저렴한 비용으로 만들 수 있어야 하며 맛있는 요리를 들 수 있다. 끊임없이 진화하는 혼밥의 세계에서 혼밥러들의 요리에 대한 기본 철학은 자신들의 만족도를 찾기 위한 갈망으로 이어진다.

그래서 이번에 소개할 책 <혼밥에 반하다>는 현재 시대의 흐름에 딱 들어맞는 혼밥족을 위한 요리책으로, 저자는 100명이 만들어도 100명 모두 맛있게 먹고,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모토로 삼았다.

‘혼밥에 반하다(Hungry Grizzly 지음, 송수진 옮김, 북플러스 펴냄)’에 소개된 요리들은 간단하고 맛있어서 요리하고 싶은 의욕을 갖게 한다. 또 ‘혼밥’하면 흔히 상상할 수 있던 그 이상의 요리를 쉬운 레시피로 만날 수 있어 혼밥의 매력을 알게 한다.

책은 프롤로그 ‘혼자 사는 그대’를 시작으로, 총 13 챕터로 구성됐다.

Chapter1 뭐든 다 맛있다! 싸다! 쉽다! 인기 레시피10
Chapter2 1분만에 완성! 인기 기본안주
Chapter3 토마토소스의 결정판!!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토마토소스
Chapter4 파스타, 우동, 라면
Chapter5 식탁을 활기차게 만드는 믿음직한 반찬!
Chapter6 일품요리로 한끼 해결! 밥류
Chapter7 햄버거! 생강구이! 만드는 것만으로도 두근거리는 고기요리!
Chapter8 식빵에서 시작되는 무한 가능성!
Chapter9 포만감 높은 분식
Chapter10 본격 디저트 요리부터 간편한 간식까지 완벽 커버
Chapter11 몸도 마음도 따뜻해자는 수프, 국물요리
Chapter12 돈이 없을 때 도움이 되는 레시피
Chapter13 너무 맛있어 감춰 두었던 블로그 미공개 레시피
 

여기에 PLUS ONE 프롤로그로 전자레인지 장점을 살리는 조리별 포인트와 계량방법 익히기를 더했다.

책에 소개되는 레시피들은 혼밥을 쉽고 맛있게 간단한 1인분을 따라 만들 수 있는 메뉴와 방법으로 소개한다. 재료는 근처 슈퍼나 편의점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것으로 했으며, 100가지 레시피 중 절반 이상은 2000원대 이하로 만들 수 있는 것들로 구성된다.

주요 레시피로 달걀조림 만들기와 토마토소스 만들기, 파스타 삶는법, 버터 치킨카레 만드는 법, 피자 만드는 법 등은 기존의 혼밥 요리와 차원을 달리하며, 혼밥러들의 요리에 대한 관심을 이끌기에 충분하다.

또 책은 혼밥족들에게 꼭 필요한 트렌드를 신선한 일러스트와 연출로 구현했고, ‘적당히’나 ‘조금’같은 알듯 말듯 한 계량대신 쉽고 간단한 기준을 제시해 초보 혼밥러도 부담없이 따라할 수 있게 했다. 누구나 취향에 맞춰 선택한 요리를 1인분 레시피대로 따라 만들다 보면, 간단하게 만들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요리가 즐거워진다.

이처럼 ‘혼밥에 반하다’는 혼자서 식사하는 시간을 가장 즐겁고 맛있는 시간으로 만드는 마법의 레시피 책이다. 다채로운 구성으로 건강과 맛, 가성비까지 만족할만한 혼밥 레시피를 선사하는 ‘혼밥에 반하다’로 더욱 풍성한 혼밥 생활을 이어가길 기대한다.

[사진=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