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10 (금)
SPC삼립, 삼립호빵 24종 출시... “지역 특산물·초콜릿 등 이색 재료 활용”
상태바
SPC삼립, 삼립호빵 24종 출시... “지역 특산물·초콜릿 등 이색 재료 활용”
  • 박민영 기자
  • 승인 2019.10.2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박민영 기자)

SPC삼립이 겨울철 대표 간식인 ‘삼립호빵’ 24종을 출시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스테디셀러 제품인 단팥, 야채, 피자 호빵을 포함해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시즌 한정판 제품을 단계적으로 선보인다.

먼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만든 호빵을 출시한다. 고소한 이천 쌀로 만든 쌀 커스터드 크림을 넣은 ‘이천쌀호빵’, 매콤한 순창 고추장으로 볶아낸 소고기를 넣은 ‘순창고추장호빵’, 부산의 명물 씨앗호떡을 응용한 ‘씨앗호떡호빵’ 등이다.

젊은 층을 겨냥한 이색 호빵도 내놨다.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허쉬’와 협업한 ‘허쉬초코호빵’, 부드러운 단호박 앙금과 진한 크림치즈 커스터드가 조화로운 ‘단호박크림치즈호빵’, SPC삼립의 80년대 인기 제품이었던 ‘떡방아빵’을 모티브로 해 호빵 속에 쫄깃한 찹쌀떡을 넣은 ‘떡방아호빵’ 등으로 젊은 층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대용 호빵도 출시했다. 새콤한 소시지와 야채를 넣은 ‘쏘세지야채볶음만빵’, 든든한 스테이크를 넣은 ‘큐브스테이크만빵’, 달달한 떡갈비를 넣은 ‘담양식떡갈비호빵’, 공화춘 짬뽕 맛을 재현한 ‘공화춘짬뽕호빵’ 등이 그 주인공이다.

이와 함께 위트있는 제품명을 적용한 호빵도 눈에 띈다. ‘조세호빵’은 편의점을 자주 이용하는 젊은 고객층을 겨냥한 제품으로 개그맨 ‘조세호’를 모델로 기용해 패키지와 제품명에 반영했다. 이 제품은 양념갈비, 닭강정, 고구마치즈, 제주흑돼지, 호두단팥 등 5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배달 어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과 협업한 호빵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얼얼한 매운맛을 살린 ‘마라호빵’, 매콤달콤한 ‘양념치킨호빵’, 달큼한 간장 소스로 버무린 갈비가 들어간 ‘갈비찜호빵’, 달콤한 연유와 단팥이 조화로운 ‘연유단팥호빵’까지 4종이며, 배민마켓에서 배달 주문이 가능하다.

이처럼 다양한 라인업으로 겨울맞이 준비를 마친 SPC삼립은 젊은 층을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펼치고 있다.

먼저, tvN ‘신서유기 외전: 삼시세끼–아이슬란드 간 세끼’와 에피소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2일 SPC삼립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이 프로그램에 출연한 은지원과 이수근의 ‘삼립호빵 모델 만들기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이어 지난 23일에는 호빵 찜기 모양의 ‘삼립호빵 미니 가습기’가 포함된 시즌 한정 ‘삼립호빵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삼립호빵 미니 가습기’는 겨울철 편의점 앞에 놓여진 빨간 호빵 찜기를 형상화한 소형 가습기로, 찜기 위에는 호빵 캐릭터 모형을 올려 귀여운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SPC삼립 관계자는 “개성있는 맛의 다양한 제품과 톡톡 튀는 마케팅으로 젊은 고객층 공략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SPC삼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