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9 22:19 (금)
[박람회가 살아있다]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0, 창업의 길을 열다
상태바
[박람회가 살아있다]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0, 창업의 길을 열다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0.01.0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주 기자)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문전성시를 이루는 창업박람회. 창업에도 철저한 계획이 필요하다. 꼼꼼한 시장조사와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적합한 업종 및 브랜드를 선택해야 한다.
 

예비창업자들의 귀를 솔깃하게 하는 박람회 개최 소식! 창업의 길을 열어주는 '제54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0 COEX' 가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COEX A홀에서 진행되고 있다. 

올 상반기의 창업 트렌드를 들여다 볼 수 있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 프랜차이즈 가맹 본사와 창업 관련 업체 등 200여개의 브랜드가 참가해 400여 부스 규모로 꾸며졌다.
 
점포 및 설비 업체, 포스, 서비스 등 창업과 연관된 다양한 업체들이 참가했으며, 예비창업자뿐 아니라 기존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와 업종전환을 원하는 이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특히 부대행사로 창업세미나가 마련돼 참관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지난 3일과 4일에는 이원일 셰프(파파도나스 대표)의 ▲롱런하는 창업아이템-빵, 디저트 편 을 비롯해 가맹점주 보호를 위한 가맹사업법 나만의 브랜딩 전략 우리 매장 인플루언서 마케팅 노무 및 아르바이트 운용 관리 소자본 창업 성공사례 성공하는 배달의 조건 등 창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주제로 세미나가 진행됐다. 

행사 마지막 날인 5일에는 창업 서비스 전략 과 2020 창업트렌드 를 주제로 세미나를 펼친다.
 
이번 창업세미나는 지난해 11월 참관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예비창업자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선정했다.
 
한 참관객은 "성공사례를 듣고 창업에 필요한 기술, 정보를 얻을 수 있어 굉장히 유익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 역시 창업의 키워드로 '무인시스템'을 빼놓을 수 없었다. 무인시스템 기기 판매업체와, 무인기기로 운영되는 스터디카페, 셀프빨래방, 카페 등 수많은 업체가 참가해 소자본 창업의 길을 모색하는 예비창업자들의 선택지를 넓혔다.

또한 창업시장의 터줏대감인 외식 부문에 튀지1985, 반장즉석떡볶이, 유케야, 대천부훠궈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가 참가한 가운데 부스별로 시식 및 판매, 창업 상담 등을 진행한다.

창업 상담의 경우 예비창업자와의 1:1 상담을 통해 상세한 정보를 전달하고, 추후 계약으로 이어질 시 가맹비 면제, 기술 이전비 지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예비창업자에게 적합한 브랜드를 추천해주는 '현장매칭 fast track'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창업에도 답은 있다!'
창업을 준비하며 여러가지 문제에 직면하게 되고, 이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찾기 위해 창업박람회를 찾는다. 아는 것이 많을수록 식견은 넓어진다.
 
창업을 꿈꾼다면, 창업박람회에서 창업시장의 모든 것을 파헤치고 정확한 판단력으로 창업의 길을 만들어 가보는 건 어떨까.
 
이번 박람회는 5일까지 진행되며, 차기 박람회는 오는 3월 19일~21일까지 코엑스 A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