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53 (목)
[1인 창업 / 공유오피스] '마이파트너스' 쉐어오피스로 소자본 창업
상태바
[1인 창업 / 공유오피스] '마이파트너스' 쉐어오피스로 소자본 창업
  • 이윤진 기자
  • 승인 2020.03.11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윤진 기자)

강남 공유오피스 '마이파트너스', 이유 있는 선택

@마이파트너스

1인 사업을 한다고 마음먹으면 가장 부담이 되는 부분은 단연 사무실 임대료다. 대부분 강남, 종로, 홍대 등 직장인들이 밀집해 있고,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선호하는데 이런 곳의 임대료는 저렴하지 않기 때문에 일에 대한 부담감 플러스 임대비용까지 어깨가 더 무거워 질 것이다.


그러나 프리랜서, 1인 사업가라도 영업 이미지는 기본 베이스로 밀고 나가야하고 명함을 내밀 때 사업장 주소가 어디냐에 따라서 사업의 이미지가 결정되기 때문에 사업자등록을 위해서 공유오피스를 찾는 경우도 많이 있다.

강남 역세권 근처에 위치한 공유오피스 마이파트너스는 단기계약도 가능한 유연한 계약 조건에 보증금과 관리비는 , 풀옵션 인테리어를 제공, 가성비 최상급 사무실로 인정받고 있다. 일단 보증금이 필요 없기 때문에 목돈이 들지 않아 부담을 줄일 수 있고, 보증금은 1개월분의 예치금으로 대체할 수 있다. 전기나 수도세 등 관리비 역시 청구되지 않고, 인터넷 비용, 복합기 등 사무실에 필요한 물품비도 들지 않는다. 그저 본인이 쓸 노트북이나 PC만 들고 입주하면 되고 당일 입주도 가능하다.

마이파트너스 선릉점
마이파트너스 선릉점

마이파트너스는 2009년에 사업을 시작해 역삼, 학동, 삼성, 강남, 논현, 서초, 양재, 신사, 교대, 선릉역 본점 및 선릉12센터 지점 등 현재까지 11개 지점을 직영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한 개 지점을 더 오픈할 계획이다. 가장 최근에 오픈한 선릉역 12센터의 경우 심플한 카페 같은 인테리어로 좀 더 젊은 층에 어필하고 있다. 사무실 내부의 경우 하늘색 톤의 자연색에 가까운 페인팅으로 답답함을 최소화 시켰고, 사무실 내부의 크기도 일반적인 공유오피스들이 제공하는 넓이보다 1.5배에서 2배 정도 넓게 확장시켰다. 책상은 기본 컴퓨터 데스크에 보조 책상을 추가해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마이파트너스 선릉점을 이용하고 있는 한 1인 사업가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사업자등록 및 대출심사 등 실사가 필요한 경우 미팅을 위한 회의실과 사무공간을 제공해 줘 편리하다면서 우편물 또한 센터에서 보관해주고 등기나 택배의 경우 문자로 알려주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마이파트너스 강남점
마이파트너스 강남점

마이파트너스의 경우 룸은 보통 독립형 오피스(단독룸), 공유오피스(고정석), 프리오피스(자유석), 비상주석으로 나뉘어 있는데 일의 특성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먼저 독립형 오피스는 단독룸으로 되어 있으며 월 30만원부터 사용 가능하다. 단독룸을 사용하는 한 이용객은 주변의 어떤 방해도 받지 않기 때문에 프라이빗하다면서 중요한 업무를 처리할 때 조용히 일 할 수 있어 만족한다고 말했다.

고정석의 경우 월20만원 정도로 71, 31실 등 여러 명이 공유하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고, 공유인이 나가더라도 비용은 그대로이기 때문에 크게 부담이 되지 않는 장점이 있다. 프리오피스(자유석)15만원(사업자등록시 추가비용 발생)으로 센터라운지를 카페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센터 내 시설과 서비스 이용은 모두 가능하다. 때문에 상주하는 시간이 짧은 외근이 주가 되는 사업자들에게 적합하다.

마이파트너스 강남점 로비
마이파트너스 강남점 로비

아울러 프리랜서처럼 고정사무실이 필요 없는, 사무실 이용 빈도가 매우 낮은 비상주 고객에게는 사업자등록이 가능한 강남 역세권 빌딩의 주소를 제공해 주고 시간단위로 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발부해 사용하도록 하고 있다. 때문에 다양한 상황에 맞춰 편리하게 이용하고 싶을 때 비상주 사무실 서비스를 많이 이용한다.

비상주로 공유 사무실을 이용하고 있는 한 프리랜서는 일에 특성상 사무실이 꼭 필요하지는 않지만 집에서만 일을 할 경우 늘어지는 경우가 많아 일에 집중해야 할 때나 중요한 미팅 전에는 이곳을 찾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비상주는 현재 교대, 역삼, 서초, 신사, 양재 센터에서만 진행하고 있다.


3월 현재 마이파트너스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은 다음과 같다.

강남역 공유오피스

- 코워킹 좌석 판매

- 오픈형 업무공간으로 정상가 25만원에 특별 할인가 적용 15만원에 이용가능

- 신규 가입자는 월10만원 정도 할인혜택 제공

선릉역 공유오피스

- 오픈석 15만원 파격 할인가로 제공

- 3개월 계약 시 추가 할 일은 제공

교대역 공유오피스

-창측 단독 1인실 30만원 할인 제공

-3개월 계약 시 추가 할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