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9:50 (화)
[케일린의 싱글족을 위한 1분영어] 요즘 대세 '플렉스(Flex)', 무슨 뜻일까?
상태바
[케일린의 싱글족을 위한 1분영어] 요즘 대세 '플렉스(Flex)', 무슨 뜻일까?
  • 케일린 신(Calyn Shin)
  • 승인 2020.03.13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케일린 신(Calyn Shin))

 

요즘 TV, 특히 예능 방송을 보면 'Flex'라는 단어가 유행이다.

1020세대에서 이 단어는 자랑할 때, 특히 비싼 물건을 사면서 ‘돈자랑하다’ 혹은 ‘지르다’라는 의미로 쓰이고 있다.


[Flexible = Flex] 

실제 영어로 'Flex'는 여러 의미가 있다. 일단 'flexible'이라는 단어를 줄인 표현으로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는 ‘유연한’이라는 뜻이다.

또, 관절 등을 ‘구부리다’라는 의미도 된다. 하지만 필자는 이 단어를 들을 때 윗옷을 벗은 남자가 거울을 들여다보며 열심히 만든 근육을 이리저리 움직이는 게 머릿속에 그려진다.

Flex ‘근육을 자랑하다’라는 의미로 생활영어에서 가장 많이 쓰인다. 그래서 근육을 자랑하는 사람에게 “Stop flexing.”이라고 한다던가 지금 근육 자랑하는거야?”라는 의미로 “Are you flexing?”이라고 한다.


아마 근육 자랑한다는 의미에서 'flex'가 우리가 사용하는 것처럼 ‘돈자랑하다’라는 의미가 되지 않았나 싶다.

사실 요즘 SNS가 많이 발달하면서 SNS 상에서 돈이든, 구독자 수든, 갖고 있는 물건이든 뭐든지 다른 사람보다 내가 낫다고 생각되는 걸 자랑할 때 flex라는 단어가 사용되고 있다.

"Stop flexing!"

하지만 flexing은 부정적으로 보는 경우가 많다. 특히 SNS 상에서는 관심을 끌기 위한 것으로 보기 때문이다. 앞으로 너무 자랑을 많이 하는 친구에게는 Stop flexing!이라고 댓글을 써보는 건 어떨까?

사진=픽사베이

 

방송인 케일린 신(Calyn Shin)
방송인 케일린 신(Calyn Shi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