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4 17:54 (금)
[케일린의 싱글족을 위한 1분영어] 다이어터들의 '치트데이(cheat day)'
상태바
[케일린의 싱글족을 위한 1분영어] 다이어터들의 '치트데이(cheat day)'
  • 케일린 신(Calyn Shin)
  • 승인 2020.03.16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케일린 신(Calyn Shin)

건강한 삶을 위해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운동보다 중요한 건 식단이라고 한다.

식단을 지키는 게 사실 더 어려울 때가 많은데 심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게 있다.

"cheat day"

바로 'cheat day'이다. 운동을 하고 식단을 열심히 지키다가 하루 정도는 먹고 싶은 걸 마음껏 먹는 날이 있다.

다이어트를 한 번이라도 해 본 사람은 안다. 그런 날이 꼭 필요하다는걸. 일주일에 한 번일 수도 있고 한 달에 한 번일 수도 있다.

정말 마음 놓고 마음껏 먹는 날을 cheat day라고 한다. 이 표현을 직역하면 ‘속이는/사기 치는 날’이라는 뜻이다. 운동을 해야 하고 식단을 잘 지켜야 하지만 ‘하루 정도 속고 넘어가는 날’이라는 의미다.

Cheat라는 표현은 또 다른 경우에 많이 쓰인다. 우리가 ‘컨닝’이라고 말하는 부정행위는 영어로 cunning이 아니다. Cunning은 ‘야비한’이라는 표현이다. 부정행위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영어로 부정행위를 뜻하는 단어는 cheating이다. ‘부정행위 하지 마세요.’라고 할 때는 ‘Don’t cheat.’라고 하면 된다. [사진 = 픽사베이]

 

[방송인 케일린 신(Calyn Shin)]
[방송인 케일린 신(Calyn Shi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