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5:29 (수)
한국야쿠르트, 코로나19 극복 위한 물심양면 지원 '눈길'
상태바
한국야쿠르트, 코로나19 극복 위한 물심양면 지원 '눈길'
  • 이민선 기자
  • 승인 2020.03.30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민선 기자)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매출 감소 등 경영위기에도 불구하고 물심양면으로 지원에 앞장선 기업 들이 코로나 19 극복의 큰 원동력이 되고 있다.

이중에서도 한국야쿠르트는 ‘건강사회건설’이라는 창업이념을 바탕으로 코로나19로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오늘은 한국 야쿠르트의 사회공헌에 대해 알아봤다.

 

“코로나19 함께 극복해요” 응원 제품 900만개 무상 제공

(사진 =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가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며 ‘건강 응원 세트’ 무상 지원에 나섰다. 총 60억원 규모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에게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음료 등 총 900만 개를 제공한다.

이는 한국야쿠르트 생산 공장에서 15일간 추가 생산한 규모다. 한국야쿠르트는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연기된 아이를 비롯해 온 가족 영양 보충이 가능한 총 5종, 6개의 제품을 세트로 구성했다. 여기에 ‘고객 건강을 응원합니다’는 내용의 짧은 편지도 동봉했다.

이원준 한국야쿠르트 고객중심팀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당사 제품을 믿고 음용해 주시는 고객들에게 감사한 마음과 응원을 전하고자 무상 지원을 결정했다”며 “우리 기업이 할 수 있는 특색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코로나19 극복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운동 동참

(사진 =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의 경남지점 소속 직원 및 프레시 매니저 60여 명은 헌혈 봉사에 나섰다.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이 장기화됨에 따라 경남 지역에도 혈액 공급에 차질을 빚는다는 소식을 접한 한국야쿠르트 경남지점 직원들이 혈액 수급난 해소에 동참한 것.

이번 헌혈을 통해 모은 헌혈증과 프레시 매니저로부터 추가 기부 받은 헌혈증 총 100여장은 한국 소아암 협회에 기증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노외점 프레시 매니저는 "나의 작은 관심으로 건강해질 아이들을 생각하니 뿌듯하다"며 "아울러 지역민 모두가 힘을 합친다면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지역 경제가 조속히 정상화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회사 차원의 지원을 이어왔다. 지난 4일 대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억 원을 전달하고, 자사 소유 건물에 입주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임대료 최대 100%까지 감면해 주는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홀몸노인 돌봄사업 등 지자체 연계 복지 활동 ‘꾸준’

(사진 = 한국야쿠르트)
(사진 =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는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기부행렬 외에도 꾸준히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한국 야쿠르트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인 ‘홀몸노인 돌봄사업’. 홀몸노인 돌봄사업은 한국야쿠르트가 1994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이 사업은 지난 25년 동안 지자체, 관공서와 연계해 진행중이다.

전국에 근무하는 방문판매원 약 1만1000명이 야쿠르트를 배달하면서 독거 어르신의 건강과 안전을 확인한다. 어르신의 건강이나 생활에 이상을 발견하면 즉시 주민센터와 119에 신고한다.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 1994년 수혜 노인 1104명으로 시작한 ‘홀몸노인 돌봄사업’은 현재 그 대상이 3만명까지 증가했다. 20년 사이에 30배 가까이 수혜 대상을 확대했다. 올해 한국야쿠르트에서 ‘홀몸노인 돌봄사업’에 편성한 예산은 30억원에 달한다.

또 임직원들의 사회공헌활동도 적극 장려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 임직원은 전원이 입사와 동시에 사내 봉사단체 ‘사랑의 손길펴기회’에 가입한다. 1975년에 결성된 이 단체는 매달 임직원 급여의 1%를 기부해 운영한다. 전국 17개 위원회별로 매달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찾아 지자체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외에도 ‘기부하는 건강계단’, ‘건강약속 3.3.3’ 등 소비자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이원준 한국야쿠르트 고객중심팀장은 “한국야쿠르트는 사랑의 손길펴기회를 통해 모든 직원이 이웃 사랑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에게 나눔의 소중함을 전하는 ‘건강사회 파트너’로써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