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1 16:43 (수)
지나(Jina)의 홈카페 레시피- ⓺[리코타 치즈 토마토 토스트]
상태바
지나(Jina)의 홈카페 레시피- ⓺[리코타 치즈 토마토 토스트]
  • 윤지나 쉐프
  • 승인 2020.05.2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윤지나 르바하지바이쥬스 대표)

지친 몸을 일으켜 세워줄 브런치가 왔다! 영양 듬뿍 부드러운 고단백 치즈와 입안 가득 향긋한 타임의 절묘한 조화. 집 나간 입맛도 돌아오게 만드는 리코타 치즈 토마트 토스트로 봄철 영양간식 완성.


[재료준비]

리코타치즈 100g, 타임 한꼬집, 샌드위치용 빵 2, 히말라야 핑크쏠트 한꼬집, 엑스트라 올리브 오일 조금, 토마토 2, 어니언 프라이드, 블랙후추


[만드는 방법]

1. 미리 준비해둔 샌드위치 빵 2장에 리코타 치즈를 도톰하게 발라준다.

2. 리코타 치즈 위로 후추와 히말라야 핑크쏠트(일반 소금도 가능)를 뿌려준다.

3. 빵을 포개어 슬라이스한 토마토를 얹고 그 위로 리코타 치즈를 취향에 따라 올려준다.

4. 리코타 치즈 위에 타임과 후추, 쏠트를 뿌려준 뒤 올리브오일로 드리즐링 한다.

5. 마지막으로 맨 위에 어니언 프라이로 마무리하면 훌륭한 브런치 한 끼가 완성된다.


[지나의 음식이야기]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리코타 치즈는 유산균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장내 유해균은 억제시키고 유익균을 증식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음식이다. 또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포만감이 있어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훌륭하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트로이 전쟁의 원인이 된 타임은 절세미인 헬레나의 눈물에서 생겨났다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고대 그리스에서는 타임을 용기나 기품의 상징으로 여겨 향료로 만들어 몸에 바르거나 입욕제로 사용하기도 했다. 유럽에서는 흔히 타임을 티무스(Thymus)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이는 그리스어로 소독하다(Thuo)에서 유래된 것이다. 또한 타임은 강한 살균력을 지니고 있어 술이나 치즈의 맛을 내는 부향제로 쓰이기도 한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마지막으로 토마토에는 구연산, 사과산, 호박산, 아미노산, 루틴, 단백질, 당질, 회분, 칼슘, , ,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C,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반면 칼로리는 낮아 특히 다이어트 중인 여성들에게 좋다. 또 토마토 한 개에 비타민C 하루 섭취 권장량의 절반가량이 들어 있어 매일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미용과 노화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윤지나 쉐프(르바하지바이쥬스 대표)
윤지나 쉐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