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1 16:43 (수)
[지나(Jina)의 홈카페 레시피- ⓻]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할렐루야' 스무디
상태바
[지나(Jina)의 홈카페 레시피- ⓻]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할렐루야' 스무디
  • 윤지나 쉐프
  • 승인 2020.06.10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윤지나 르바하지바이쥬스 대표)

 

할렐루야 스무디[Hallelujah smoothie]
할렐루야 스무디[Hallelujah smoothie]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차가운 음료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얼음을 가득 채운 아이스 커피도 좋지만, 기왕이면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건강 스무디를 마셔보는 건 어떨까?

이번 코너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사회적 거리 두기로 우울감, 체중증가,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을 위한 르바하지바이쥬스의 시그니처 음료 ‘할렐루야 스무디’를 소개한다.
 
할렐루야 스무디는 말 그대로 마시는 순간 자신도 모르게 ‘할렐루야’를 외치게 되는 르바하지바이쥬스만의 시크릿 음료다. 노폐물과 독소 제거에 효과적인 채소와 과일이 듬뿍 담겨있어 다이어트 음료로도 제격이다.

 

[재료준비]

코코넛워터 200ml / 작은 바나나 1pic / 생강 파우더 3g / 파인애플 35g / 케일 5pic / 사과 30g / 꿀30g(꿀이 없다면 아가베 시럽이나 메이플 시럽으로 대체)

 

[영양성분]

케일 100g (16Kcal) / 사과 100g (58Kcal) / 바나나 100g (93kcal) / 파인애플 100g (55Kcal)

[효능]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 생강

몸을 따뜻하게 해 주고 살균 효과, 항염 효과, 식욕 증진 및 소화 흡수를 돕는 등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 케일

녹황색 채소 중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가장 높은 식품으로 항암작용에 필요한 섭취량은 하루 150g 정도다. 가능하면 믹서기에 갈아 주스를 만들어 마시는 것이 좋다. 주성분은 엽록소, 칼슘 407mg, 인 49mg, 철 5.8mg, 비타민 A 4,500 IU, 섬유질, 칼슘,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 C, E, K 등이 함유되어, 생리적 효능은 피를 만들어 주는 조혈작용, 또한 청혈작용하고 장을 청소, 신진대사 촉진, 세포 생성에 효과가 있다.
 
- 베타카로틴
외부의 병원체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염증 등 인체 내부의 문제를 개선해준다.

 

 

[만드는 방법]

1. 준비된 소형 블렌더에 케일 5pic, 파인애플 35g, 사과 30g, 생강 파우더 3g, 작은 바나나  1pic, 꿀 30g, 코코넛 워터 200ml를 넣고 블렌딩 한다.
2. 케일과 파인애플은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씹히는 식감이 싫다면 충분히 블렌딩 하는 것이 좋다.
3. 기호에 따라 얼음을 같이 널고 블렌딩 해도 되고, 얼음 큐브를 넣고 그 위에 블렌딩한 음료를 부어줘도 된다.

[홈카페 꿀팁]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다이어트 중인 경우 아침-할렐루야 스무디 한 컵, 점심-일반식, 저녁-할렐루야 스무디(꿀 무첨가) 한 컵을 마시면 몸이 가벼워지는 것은 물론 체중감량 효과도 볼 수 있다. 단 일주일 이상 지속하게 되면 영양 불균형 및 체력저하를 유발할 수 있으니 너무 오래 지속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윤지나 쉐프
윤지나 쉐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