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9:50 (화)
[쇼핑뉴스] ‘1∼2인 가구 주목’ 편의점 업계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동참
상태바
[쇼핑뉴스] ‘1∼2인 가구 주목’ 편의점 업계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동참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0.06.24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대급 경품 증정 행사에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할인 쿠폰까지
코로나19에 지친 홈족들을 위한 알뜰 쇼핑 제안

(시사캐스트, SISACAST= 이아름 기자)

1인 가구 600만 시대다. 혼밥족이 증가하면서 가장 수혜를 보고 있는 곳은 바로 편의점 업계다.

소포장, 간편식, 도시락, 안주류, 즉석조리식품 등을 비롯해 소용량 과일·와인 등에 이르기까지 혼밥족(혼자서 식사하는 소비자)을 겨냥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매출 견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한, 접근성이 용이하고 김밥 한 줄도 배달되는 편리함까지 더해져 편의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꾸준히 늘어날 전망이다. 
 
한편 코로나19 장기화로 경기침체가 계속되는 가운데 편의점 업계가 침체된 내수 경제회복을 위한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동행하며 대대적인 프로모션에 나섰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코로나19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해 정부 주도로 진행되는 행사로 오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CU, 이벤트 응모 시 경품추첨 기회에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 지급
 
[사진 = CU제공]
[사진 = CU제공]

CU는 '대한민국과 가치 삽니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24일 CU에 따르면 [KBS 인기 예능 신상출시 편스토랑]을 통해 출시됐던 마장면, 파래탕면, 꼬꼬덮밥, 수란덮밥 등 여덟 가지 상품을 대상으로 스탬프 적립 이벤트를 펼친다.
 
해당 상품들은 우리 농산물의 소비 촉진을 목적으로 기획된 상품으로 국내산 쌀, 파래, 닭고기, 달걀 등을 주재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수익금의 일정 부분이 결식아동을 위한 급식 지원금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벤트는 편스토랑 연관 상품 8종 중 한 품목 이상을 구입하고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에 3회 이상 적립한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CU는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삼성 그랑데 AI 건조기(1명), 삼성 무풍 큐브 공기청정기(2명), 헬로네이처 멜론(50명)을 경품으로 증정하며, 전국 CU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CU는 동행세일이 진행되는 17일 동안 매일 오전 10시 30분 포켓CU에서 선착순 1000명에게 매일 쿠폰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BGF리테일 양재석 마케팅실장은 "우리나라 대표 편의점으로서 고객들의 합리적인 쇼핑과 내수 회복, 우리농산물 소비 침체 극복에 보탬이 되고자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여하게 됐다"며 "소비자에게 가장 가까운 생활 밀착형 플랫폼인 편의점을 기반으로 위축된 소비 심리를 살리고 가맹점에 힘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GS리테일, 1∼2인 가구 위한 생활 필수품 행사에 경품 증정까지
 
[사진=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도 국가적 보건 위기 극복을 염원하며 내수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GS리테일이 이달 26일부터 H&B스토어 랄라블라를 시작으로 GS25, GS더프레시, GS프레시 등 모든 사업장을 통해 ‘힘내요! 대한민국’을 주제로 한 ‘대한민국 동행 세일’에 돌입한다.
 
행사는 7월 1일부터 두 달간 진행되며, 소비자는 △편의점 GS25 1800종 △슈퍼마켓 GS더프레시와 쇼핑몰 GS프레시 500종 △H&B스토어 랄라블라 5000종 등 역대 최대급인 총 7300여종 상품을 할인, 1+1, 덤증정 등의 행사로 만나볼 수 있다.
 
먼저 GS25의 주요 행사 상품들은 용기면, 즉석식, 음료 등 식품부터 일회용 마스크, 위생용품 등에 이르기까지 1~2인 가구의 생활 안정과 소비 진작에 도움이 될만한 생활필수품 위주로 구성됐다.
 
집콕족들을 위한 경품 증정 행사도 진행된다. 7월 1일부터 GS25에서 비타500을 구매하고 지에스앤포인트(GS&POINT)를 적립한 고객들에게 더팝 모바일앱을 통해 LG전자 시네빔, 플레이스테이션4, LG전자 와인셀러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GS더프레시와 GS프레시는 주요 농·수·축산물을 최대 50% 할인하는 한편 인기 생필품 등 200종을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다. 또한, 중소기업 상품으로 구성된 초특가 자체 브랜드 리얼프라이스 상품 300종을 운영하며 1차산업인들과 소상공인 살리기에 나선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대한민국이 코로나19로 인한 보건 위기를 모범적으로 극복하고 있는 나라로 전세계인들에게 알려졌다.”며 “이어 내수 소비 진작을 통해 온 국민과 함께 경제 위기도 조기에 극복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GS리테일이 전 채널을 통해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돼 뿌듯하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