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2 10:07 (목)
[지나(Jina)의 홈카페 레시피-⓼] 그릭요거트 볼(Greek Yogurt Bowl)
상태바
[지나(Jina)의 홈카페 레시피-⓼] 그릭요거트 볼(Greek Yogurt Bowl)
  • 윤지나 쉐프
  • 승인 2020.06.29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윤지나 르바하지바이쥬스 대표)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몸에 좋은 유산균이 풍부하게 함유된 ‘그릭요거트’는 그리스를 비롯한 지중해 연안지역에서 전통방식으로 만들어 먹었던 요거트를 말한다. 좋은 원유로 만들고 인공첨가물이 들어가있지 않아 미국 건강 잡지에서 ‘5대 슈퍼푸드’로 선정기도 했다. 담백하고 특유의 신맛이 있어 과일이나 꿀 등을 첨가해 먹으면 더 좋은데, 일반 요거트보다는 질감이 더 조밀하고 단단하며 그 맛이 진한 편이다.


 
[그릭요거트 효능]
 
일반 요거트보다 단백질 함량은 2배 가까이 높은데 나트륨과 당은 낮아 다이어트나 장건강에 특히 좋다. 장 속 유익균을 활성화시키는 프로바이오틱스 성분도 풍부해 장운동과 숙변제거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 또 1g당 유산균이 1억마리 이상 들어있어 근육강화, 뼈강화,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 주로 해조류에 함유되어 있는 요오드 성분도 풍부한데, 이 요오드 성분은 갑상선을 보호하고 기능을 원활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칼로리는 중량과 제품에 따라 많이 달라지지만, 보통 95g에 90kcal 정도다. 홈메이드의 경우 칼로리는 더 낮아질 수 있다.

[재료준비]

치아씨드10g / 그릭요거트200ml / 뮤즐리 or 씨리얼 40g / 드라이 푸룻(건과류)80g / 꿀 30g(메이플 시럽 대체 가능) / 제철 과일 or 냉동 과일(키위,블루베리)
 

 

[만드는 법]

1. 내용물이 보이도록 투명한 요거트 볼을 준비한다.
2. 맨 밑에 뮤즐리 또는 씨리얼을 깔아주고 꿀이나 메이플 시럽을 드리즐링 해준다. 
3. 그 위에 그릭요거트를 넉넉히 따라준다.
4. 드라이 푸릇과(건과류)와 제철과일 또는 냉동과일을 토핑으로 올려준다.
5. 기호에 따라 피넛버터 또는 카카오닙스를 첨가하면 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특별식이 된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TIP - [그릭요거트 볼을 활용한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약 한 달 동안 아침은 그릭요거트 볼로 식사를 하고 과일이나 토핑은 취향에 따라 바꿔주면 된다.
 
점심은 가급적 기름을 사용하지 않은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저녁은 견과류를 추가한 그릭요거트볼과 방울토마토 또는 삶은달걀, 바나나와 같이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함께 곁들여주는 것이 포만감도 있고 숙면에도 도움이 된다.
 
물을 제외한 모든 식사는 취침 4시간 전에 마무리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윤지나 쉐프[르바하지바이쥬스 대표]
윤지나 쉐프[르바하지바이쥬스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