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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나(Jina)의 홈카페 레시피-⓽] 다이어트 식단으로 제격 '비건 로메인 하트 샐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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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나(Jina)의 홈카페 레시피-⓽] 다이어트 식단으로 제격 '비건 로메인 하트 샐러드'
  • 윤지나 쉐프
  • 승인 2020.07.08 18:2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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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캐스트, SISACAST= 윤지나 르바하지바이쥬스 대표)

 

이번 코너에서는 가정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홈메이드 샐러드 ‘비건 로메인 하트 샐러드’를 소개한다. 르바하지바이쥬스의 샐러드 메뉴 중 하나인 비건 로메인 하트 샐러드는 식이섬유는 풍부하면서도 칼로리가 낮아 특히 다이어트 중인 여성 고객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주재료인 로메인은 로마사람들이 즐겨 먹던 상추라는 뜻으로 로메인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상추보다 쓴맛이 덜하고 식감이 아삭아삭하면서도 고소해 샐러드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또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C, 마그네슘, 칼륨, 미네랄 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살균효과와 항염작용, 피부미용에도 좋다.

칼로리는 중량과 제품에 따라 많이 달라지지만, 홈메이드의 경우 드레싱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얼마든지 칼로리 조절이 가능하다. 

◇ 영양정보 - 로메인 100g [17 kcal]

[재료준비]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20g / 로메인 하트 100g / 체리토마토 4개 / 그린 홀 올리브 3개 / 히말라야 쏠트 3g / 레몬즙 30g / 오레가노 5g / 꿀 30g

[만드는 법]
깨끗하게 손질된 로메인 하트를 4cm 크기로 잘라준다. 잘라낸 로메인 하트를 넓은 샐러드 접시에 깔고 그 위에 체리 토마토와 그린 홀 올리브, 레몬 슬라이스로 토핑한 후 레몬 소스를 뿌려준다.

레몬 소스는 올리브 오일에 히말라야 쏠트, 레몬즙, 오레가노, 꿀을 섞어 기호에 따라 당도를 조절하면 된다. 드레싱은 산화될 수 있어 테이블에 내기 바로 직전에 만들어 먹어야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다.

[Tip]
샐러드에 리코타 치즈나 닭가슴살을 토핑하면 더욱 든든한 한 끼 식사가 완성된다.

[사진 : 픽사베이 / 르바하지바이 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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