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58 (금)
[Job&Joy-㉓] 급여·복지·워라밸 좋은 중소기업은 어디?
상태바
[Job&Joy-㉓] 급여·복지·워라밸 좋은 중소기업은 어디?
  • 서정민 기자
  • 승인 2020.09.29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서정민 기자)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가을 채용을 앞두고 곳곳에서 온라인 취업박람회 소식이 들려온다. 경희대학교는 지난 16일부터 오는 22일까지(주말 제외)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진행 중이며 환경부 주최 하에 '온라인 환경 일자리 채용설명회 2020'이 17일과 24일 두 차례 개최된다.

서울 강남구에서도 코로나19로 인해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미취업자와 구직자를 위해 23~24일 양일간,‘2020 강남구 온택트 박람회’를 연다. 취업 상담과 참여는 각 취업박람회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사전신청을 하고 참여 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이번에도 시사캐스트에서는 복지·급여·워라밸이 우수한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4 곳을 소개한다.


아이쓰리시스템(주) ‘탄탄한 기술력 성장가능성 높아, 실속 있는 복리후생 만족도↑’

아이쓰리시스템(주)은 적외선 검출기 및 X-ray센서를 연구개발하고 제조하는 회사로서 적외선 검출기는 핵심 무기부품으로 사용될 뿐만 아니라, 나로호 과학기술위성 등에도 장착된바 있다.
최근 아이쓰리시스템은 확장된 감지파장대역을 갖는 1280*1024 화소수 및 8㎛(마이크로미터) 피치의 SWIR 적외선 검출기 개발 국책과제에 선정됐다. 총 개발 연구비의 75%를 정부지원 해 함께 개발에 참여하게 됐으며 고용노동부로부터 성장가능성 부문에서 높은 평을 받았다.

직원들을 위한 복리후생도 우수하다. 건강검진, 직원대출제도, 주택자금융자, 각종 경조사 지원, 단체 상해보험, 체력단련실을 운영해 직원들이 건강하게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편히 일할 수 있도록 사내 휴게실과 수면실을 갖춰 놨고 일한만큼 보상도 확실한 기업이다. 장기근속자와 우수 사원에겐 포상이 따르며 인센티브와 스톡옵션, 직책수당, 자격증수당, 장기근속수당, 가족수당 등을 지급해 일할 맛 나는 회사다. 휴가도 넉넉하다.

연차, 여름휴가, 경조휴가제, 반차, 포상휴가, 산전 후 휴가, 육아휴직, 남성출산휴가, 보건휴가 등이 부여되며 직원들의 자기계발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도서구입비, 외국어 교육비, 교육비 등은 물론이고 사내 구내식당에서 삼시세끼가 무료 제공된다. 그 외에도 명절선물/귀향비, 창립일 선물 등을 지급하고 있다. 아이쓰리시스템(주)은 충남 대전에 위치해 있으며 평균연봉은 4천 452만원이다.


㈜문학동네 ‘출판업계에서 복지 우수한 회사, 책을 좋아하는 사람에겐 일하기 좋은 곳’

㈜문학동네는 문학 뿐 아니라 역사, 철학, 과학, 교육, 예술, 만화 등 각 분야에서 단행본 서적과 정기간행물을 출판 중이며 문학동네, 문학동네 어린이, 애니북스, 아트북스 등 25개 브랜드가 있다. 문학동네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으로 선정 될 만큼 탄탄한 기업이며 나름의 복지로 직원들을 독려하고 있다. 직원들에게 출간 1년 내 도서는 30%, 1년 넘은 도서는 6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3년 근속하면 5일, 5년 근속하면 25일의 휴가를 제공하며 10년 근속휴가, 징검다리휴가, 자기계발비, 청원휴가 등의 복리후생을 누릴 수 있다. 생일에는 5만원 쿠폰을 지급하고 파주출판도시와 서울을 잇는 셔틀버스를 운행 해 직원들이 편히 출퇴근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직원K씨에 따르면 “휴가 사용이 자유로운 편이고 새로운 시도를 해볼 기회가 있다”면서 “본인이 열심히 한다면 그만큼 성장할 수 있는 곳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직원L씨는 “출판 업계에서 복지도 괜찮은 회사고, 책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일하기 좋은 회사”라고 전하며 “천혜자연환경은 덤이다”라고 말했다. ㈜문학동네는 경기도 파주에 위치해 있으며 평균연봉은 4천 896만원이다.


㈜싸이맥스 ‘기술력 뒷받침되는 성장가능성↑,안정적인 회사, 탁월한 복리후생’

㈜싸이맥스는 반도체 제조설비에 필수품인 EFEM, LPM(FOUP Opener), EFEM용 ATM Robot 및 Vacuum Robot이 포함된 Transfer Chamber를 공급 하는 Tool Automation 전문 기업이며 인지그룹계열이다. 특히 국내 반도체 웨이퍼 이송장비 부문에서 높은 점유율 유지하고 있다. 주요고객은 세메스(포토,에처,클린공정), 원익IPS(메탈, CVD공정), AMAT(에처, 메탈공정) 순이며, 최종 고객은 삼성전자, SK하이닉스이다. 이처럼 싸이맥스는 탄탄한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용노동부로부터 성장가능성 높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직원들을 위한 복리후생도 쏠쏠하다.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음은 물론이고 직원들이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직원대출제도, 전세자금대출, 자녀학자금, 본인학자금, 통신비, 헬스비용, 각종 경조사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직원 K씨는 “연차를 자유롭게 쓸 수 있고 비교적 수평적인 분위기”라며“ 자기계발비 및 사택을 제공해 준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전했다. 직장인들에겐 매일 나가는 식비도 부담인데 삼시세끼가 모두 무료 제공 돼 직원들의 주머니 부담을 덜어준다.

뿐만 아니라 유연근무제를 도입해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호봉제가 아닌 성과주의 보상 제도를 도입해 일한 만큼 돌려주는 회사이기도 하다. 장기 근속자에겐 포상이 따르고, 전 직원에게 연 1~3회 회사 및 개인의 성과에 따라 성과급을 지급한다. 휴가도 넉넉하다. 연차, 리플래쉬 휴가를 비롯해 경조휴가 등이 부여된다. ㈜싸이맥스는 경기도 화성에 위치해있으며 평균연봉은 4천 919만원이다.


㈜마켓잇 ‘자유롭고 수평적인 문화의 마케팅 회사, 자율출근제 만족도 높아, 워라밸 탁월’

㈜마켓잇은 인플루언서와 광고주를 이어주는 인플루언서 자동화 마케팅 플랫폼 회사다. 인플루언서 검색부터 매칭까지 자동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마켓잇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사내문화가 우수한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임직원들의 편의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마켓잇은 자율출퇴근제를 도입해 출근은 12시 안에만 하면 되며 하루 8시간만 채운다면 출퇴근 시간은 중요치 않다.

직장인들에게 매일 지출되는 식비도 부담인데 점심과 저녁식사가 지원 돼 직원들의 주머니 부담을 덜어 주고 회사에 기여하면 현금이나 연차로 쓸 수 있는 마일리지가 지급돼 다양하게 쓸 수 있다. 출출하면 언제나 먹을 수 있는 간식과 커피가 사내 구비돼 있으며 직원K씨에 따르면 “자유롭고 수평적인 문화의 마케팅 회사”라며 “업계에서 인지도와 입지가 있는 회사, 비즈니스 모델의 발전 가능성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직원L씨는 “자유로운 연차사용과 업무역량만 있다면 편하게 다닐 수 있는 회사”라며 “개인적인 공부에 욕심이 있다면 좋은 회사가 될 수 있다”고 전했다. 그 밖에도 생일날, 5만원 상당의 생일상품권을 지급하고 있으며 명절엔 양손 가득 명절선물을 제공하고 있다. ㈜마켓잇은 서울 성동구에 위치해 있으며 평균연봉은 3천 422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