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1 16:43 (수)
[지나(Jina)의 홈카페 레시피-⑭] 싱글족을 위한 완벽한 아침 ‘바나나 팬케이크(Banana pancake)’
상태바
[지나(Jina)의 홈카페 레시피-⑭] 싱글족을 위한 완벽한 아침 ‘바나나 팬케이크(Banana pancake)’
  • 윤지나 쉐프
  • 승인 2020.10.2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윤지나 르바하지바이쥬스 대표)

 

코로나19 사태로 면역력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는 요즘이다.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충분한 숙면, 균형잡힌 식습관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게 바로 아침식사다. 아침식사만 잘 챙겨먹어도 뇌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것은 물론 신체리듬을 활성화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는 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 이번 코너에서는 맛이면 맛, 영양과 예쁜 비주얼까지 동시에 챙기는 바나나 팬케이크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재료준비]

 

바나나 1개 / 팬케이크 파우더 200g / 메이플 시럽 또는 꿀 20g / 시즌과일(귤 1개) / 슈거파우더 / 버터 10g


[바나나 효능]

열량 : 100g 당 90~120 kcal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파초과에 속하는 대형 초본 식물인 바나나는 세계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식용작물 가운데 하나로, 미네랄과 비타민, 베타카로틴, 카테킨 등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바나나를 꾸준히 섭취하면 체내 활성산소를 생산하는 세포 변종을 막아내고 섬유질이 풍부해 소화 흡수 및 변비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 또한 폴리페놀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해 면역력 증진과 불면증 예방 피로회복을 돕는 역할을 한다.

다이어트를 할 때도 꼭 빼놓지 않고 섭취하는 하는 과일이 바로 바나나인데, 바나나는 섬유질이 풍부해 소화를 원활하게 해주며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제격이다. 무엇보다 열량이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야식이나 군것질 대신 바나나를 섭취해주면 체중감량 효과도 볼 수 있다. 여기서 잠깐! 바나나 특유의 향이 뇌를 자극해 식욕억제를 하는 것은 물론 미네랄 함량이 높아 운동 시 에너지를 신속하게 공급해줄 수 있어 운동 전후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


[귤 효능]

열량 : 100g 당 39 kcal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비타민의 보고 귤은 비타민 C가 풍부해 하루에 두 개만 섭취해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를 보충할 수 있다. 비타민 C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어 요즘 같은 환절기나 추운 겨울철에 섭취하면 감기예방에 탁월한 식품이다. 특히 귤 껍질에서는 과육보다 많은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는데, 감기예방과 피부미용을 위해 귤껍질을 모아두었다가 말려서 차로 끓여 마시면 좋다.


[만드는 방법]

1.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 두른후 키친타올로 닦아낸다.(프라이팬을 코팅시키는 정도)

2. 미리 반죽해둔 팬케이크 반죽을 국자로 떠서 동그란 형태로 만들고 옅은 브라운 색상을 띄도록 구워준다.

3. 노릇하게 구워낸 팬케이크를 예쁜 접시에 담고 슬라이스한 바나나를 올려준 뒤 버터 한조각을 얹어 플레이팅 해준다.

4. 마지막으로 메이플시럽이나 꿀을 드리즐링 해주고, 팬케이크 옆에 귤이나 시즌과일을 잘라내면 완성.


[TIP]

보다 포만감 있는 식사를 원한다면 아보카도나 소금 간을 하지 않은 달걀프라이 또는 수란을 팬케이크와 곁들이면 좋다.

 

윤지나 르바하지바이 쥬스 대표.
윤지나 르바하지바이 쥬스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