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1 16:43 (수)
[나 홀로 라이프] 취미생활도 온택트 시대...‘온라인 클래스’ 이용자 수 ↑
상태바
[나 홀로 라이프] 취미생활도 온택트 시대...‘온라인 클래스’ 이용자 수 ↑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1.03.0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디어스, 무제한 수강권 런칭
클래스101, ‘101 WORLD’ 프로모션 진행

(시사캐스트, SISACAST= 이아름 기자)

 

홍대 라탄소품. [사진=아이디어스/작은잡화점]
홍대 라탄소품. [사진=아이디어스/작은잡화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콕족’과 ‘홈하비족’ 사이에서 온라인 클래스가 인기다.

온라인 클래스의 장점은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내가 편한 시간에, 내가 있는 공간에서 마음껏 취미활동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우선 원하는 클래스를 등록하면 재료 키트가 집으로 배송되는데, 이 재료들로 각 분야의 유명 강사들이 진행하는 온라인 영상을 보며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다.

종류도 다양해 취향이나 관심사에 따라 원하는 강의를 골라 들을 수 있다는 것도 온라인 클래스만의 강점이다. 미술, 공예, 요리, 베이킹, 캘리그라피, 꽃꽂이, 가구,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등 다양한 취미생활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직접 만든 핸드메이드 제품을 온·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해 판매도 할 수 있어 부업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에 홈하비족들의 슬기로운 집콕 라이프를 더해줄 온라인 클래스들을 소개한다. 

◇ 아이디어스, '무제한 수강권' 런칭

[사진=아이디어스]
[사진=아이디어스]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백패커(대표 김동환)는 온라인 클래스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는 무제한 수강권을 런칭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로 서비스 2년째를 맞는 아이디어스 온라인 클래스는 입점 작가들이 직접 교육하는 동영상 강의 서비스로 목공, 금속, 유리 등 각종 공예부터 미술, 요리, 플라워, 뷰티 분야까지 150여개 다양한 클래스의 약 3000개 영상 강의가 등록돼 있다.

이번 무제한 수강권은 지난해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로 한시적 판매한 바 있으며, 이후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요청으로 정식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는 게 백패커 측의 설명이다.


무제한 수강권은 개별 판매되던 온라인 클래스 수강권에 구독형 모델을 도입한 서비스로 고객은 1개월・3개월・1년 기간을 선택해 구입이 가능하며 1년 구독 기준 월 16500원에 대부분의 아이디어스 동영상 강의를 시청 할 수 있다.

또한, 시청 중인 클래스를 완강하지 않아도 3000 여개의 다양한 핸드메이드 클래스 영상을 제한 없이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고 클래스에 필요한 준비물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백패커는 아이디어스 온라인 클래스 사업 도입을 위해 지난 2019년 동영상 콘텐츠 제작사인 ‘페이브’를 인수하고 투자해 왔으며 전체 동영상 클래스 중 절반 이상은 자체 제작으로 진행해 완성도 높은 퀄리티를 제공한다.

이러한 노력에 아이디어스 온라인 클래스 이용자는 지난해 4분기 대비 3배 이상 증가 했다.

모든 강의는 기초 과정부터 아이디어스 작가로 활동 할 수 있는 수준의 고급과정까지 제공되며 매달 새로운 콘텐츠들이 빠르게 업데이트 되고 있다.

백패커 김동환 대표는 “외부 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요즘 가족 단위로 온라인 취미 클래스를 듣는 이용자가 크게 늘고 있다”며 “대중들에게 핸드메이드 문화를 더 친근하게 소개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디어스는 무제한 수강권 출시를 기념해 고객들에게 이용 첫달 9900원 특가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 클래스101, ‘101 WORLD’ 프로모션 진행

[사진=101클래스]
[사진=101클래스]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테마파크를 콘셉트로 한 '101 WORLD(101 월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팬데믹 상황 속 봄을 맞이하게 된 3월, 몸과 마음이 지친 이들에게 즐거움과 활력을 선사하고자 한 달간 '꿈과 환상이 가득한 클래스 나라' 101 WORLD 대규모 프로모션을 선보인 것.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0원 클래스부터 인기 클래스 할인, 지원금 증정, 준비물 무료 등 총 13가지의 파격적인 혜택을 매일 만나볼 수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하이라이트는 '24시간 자유이용권'이다.

클래스101의 6가지 카테고리 내 인기 클래스의 핵심 콘텐츠를 단 하루 0원에 제공하는 업계 최초 클래스 무료제공 이벤트인 만큼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또 온라인 클래스를 접해보지 않은 이들에게는 콘텐츠를 경험해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24시간 자유이용권은 클래스101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들은 자유이용권의 혜택을 먼저 받아볼 수 있다.

또 매일 바뀌는 '오늘의 0원' 혜택은 최대 48만 원의 클래스를 다른 클래스와 함께 단 하루 0원에 1+1로 구매할 수 있다. 분야별 최고 인기 클래스를 모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TOP100 최대 65% 할인'도 준비돼 있다. '1000만 원 클래스101 지원금' 이벤트는 스탬프 미션 참가자 중 매주 한 명을 추첨해 클래스부터 노트북까지 1000만 원 한도 내에서 원하는 클래스와 수강에 필요한 준비물을 마음껏 고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프로모션 시작일인 삼일절부터 전통공예 체험, 민화 그리기, 한복 만들기 등의 클래스를 소개하고 할인해주는 '전통 문화 클래스존'이 오픈했다. 이와 함께 게릴라 퍼레이드, 키즈존, 야간개장 등 실제 놀이동산처럼 테마에 맞는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클래스101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정은 클래스101 프로모션팀 매니저는 "팬데믹이 장기화되며 스트레스로 인한 코로나 블루가 이슈인 만큼, 이번 프로모션은 심리방역을 위해 생각만으로도 기분 좋아지는 테마파크 요소들을 담아 기획했다"며 "101 WORLD를 통해 다양한 혜택과 배움의 즐거움을 누리며 3월의 새로운 봄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