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47 (금)
[나만의 카페] 커피 한 잔 하실래요?
상태바
[나만의 카페] 커피 한 잔 하실래요?
  • 이다혜 기자
  • 승인 2021.03.09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봄이 성큼 다가왔다. 은은하게 풍기는 커피향이 가득한 집에서 즐기는 나만의 커피 타임을 좀 더 스마트하게 즐기기 위한 방법에 관하여.
[사진 제공: 언스플래쉬닷컴]
[사진 제공: 언스플래쉬닷컴]

“코로나로 인해 집콕족들이 늘면서 자연스럽게 홈카페 관련 상품들이 눈에 띄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외출이 제한되고 재택근무가 늘면서 카페에 나가는 대신 집에서 커피와 음료를 즐기는 홈카페족이 늘었기 때문이죠. 실제 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지난해 홈카페 상품군의 매출이 전년도 대비 100%이상 증가했어요.”라고 라이프스타일 플래너 김은영씨는 전한다.

집에서, 사무실에서 즐기는 커피 타임은 힐링 그 자체. 코로나로 인해 집콕 라이프와 재택근무가 많아진 요즘엔 특히나 실내에서 즐기는 커피 타임의 중요도가 높아졌다. 싱글들이 좀 더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몸체는 작아지고 기능은 충실해졌다. 개인의 취향을 반영해 다양한 맛의 변주를 즐길 수 있는 커피 노하우를 다양하게 준비해봤다. 

[사진 제공: 언스플래쉬닷컴]
[사진 제공: 언스플래쉬닷컴]

작지만 단단하다. 게다가 스마트하기까지

커피머신 하나 가지고 싶은데 놓을 만한 공간이 마땅치 않은 싱글족에게 최근 출시된 다양한 초소형 사이즈 제품들은 눈에 혹할 만하다. 

캡슐에 따라서 다양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고 한번 구매하면 외부에서 커피를 사마시는 횟수도 줄어드니 경제적인 면에서도 일석이조. 아침 일찍 일어나서 커피 한 잔 마시며 나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재미로 지겨운 코로나 시대를 이겨내보는 것도 좋겠다.

[사진 제공: 왼쪽부터 네스프레소, 일리, 돌체구스토]
[사진 제공: 왼쪽부터 네스프레소, 일리, 돌체구스토]

* 캡슐커피 맛있게 마시기* 

캡슐커피는 각각 정량의 물을 꼭! 지키는 것이 최고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절대 아깝다고 두 번 내려마시거나 하는 행동은 자제할 것. 커피 찌꺼기에서 우러나는 불순물이 들어가 쓴맛이 심한 맛없는 커피 지옥이 펼쳐진다. 

만약 추출한 커피가 너무 진하다고 느끼면 물을 따로 끓여 첨가해 마시는 것이 좋다.

 

나도 바리스타? 홈바리스타 커피 머신

[사진제공: 언스플래쉬닷컴]
[사진제공: 언스플래쉬닷컴]

이왕 마실거면 바리스타 느낌으로 제대로 추출해서 마셔볼까? 원하는 원두와 로스팅 정도를 심혈을 기울여 고른 커피를 사서 추출해 마시는 바리스타 커피머신도 혼자 사는 싱글족의 취미 생활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는 포인트. 카페처럼 비싼 커피 머신이 아니라도 실용적으로 꼭 필요한 기능만 탑재한 홈바리스타 콘셉트의 커피 머신으로 집에서도 손쉽게 카페 못지않은 고급스러운 커피를 맛볼 수 있다. 

[사진제공: 드롱기, 필립스, 맥널티]
[사진제공: 드롱기, 필립스, 맥널티]

*홈바리스타 '서'타일 느낌 가득한 플랫화이트 만들기*

[사진제공: 언스플래쉬닷컴]
[사진제공: 언스플래쉬닷컴]

요새 유행하는 플랫화이트 커피를 집에서도 즐겨보자. 에스프레소처럼 얇고 미세한 우유거품이 부드러운 플랫화이트 하우투. 

준비물: 우유담을 그릇, 에스프레소 2샷, 우유, 진동거품기, 커피잔

방법:

1 따뜻하게 데운 우유를 거품기를 사용해 우유거품을 최대한 미세하게 만들어준다. 

2 커피잔에 우유와 추출한 에스프레소를 붓고, 그 위에 미리 제조한 미세한 우유거품을 올려준다. 

3 커피의 높이가 플랫해질 수 있도록 바닥에 살짝 톡톡 쳐서 고르게 만들어주면 완성! 

(시사캐스트, SISACAST= 이다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