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58 (금)
[싱글족의 생활 꿀팁] 부자들은 이미 알고 있는 '풍수 인테리어'
상태바
[싱글족의 생활 꿀팁] 부자들은 이미 알고 있는 '풍수 인테리어'
  • 이지나 기자
  • 승인 2021.04.19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돈 끌어당기는 부자들의 풍수 인테리어

(시사캐스트, SISACAST= 이지나 기자)

최근 집에 있는 시간이 늘면서 인테리어 사업이 그야말로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것은 바로 돈을 벌게 해준다는 '풍수 인테리어'인데요. 최근 한 연예인이 방송에 출연해 자신의 집을 소개하면서 금전운이 들어오게 해준다는 해바라기 그림과 전자레인지와 냉장고는 멀리 떨어뜨려야 한다는 등의 본인만의 원칙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정말 돈을 부르는 인테리어라는 것이 존재할까요? 믿거나 말거나~ 부자들이 선호한다는 인테리어의 특징 몇 가지들을 소개합니다.

1. 현관은 청결하게, 거울과 화장실은 바로 보여선 안 돼
현관은 집의 '얼굴'에 해당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풍수 인테리어에서도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현관이 어지러우면 오던 복도 달아난다는 말을 한 번쯤 들어봤을 텐데요. 그만큼 현관은 여러 사람들이 드나드는 곳이자 외부 기운이 가장 많이 전달되는 곳이기 때문에 밝게 꾸미고 정돈된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만약 현관이 지저분하면 음의 기운이 쌓여 집 안 전체의 운이 떨어진다고 보는데요. 또 현관문을 열었을 때 바로 거울이 보이면 들어온 복이나 기를 반사한다는 의미로 돈을 부르는데 좋지 않게 여겨집니다.

현관에 들어서자마자 화장실이나 부엌이 정면으로 보이는 것 역시 좋지 않습니다. 화장실은 집에서 좋지 않은 기운이 모이는 곳으로 현관문을 열자마자 화장실이 보인다면 이 기운이 방문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보고 있는데요. 만약 이런 구조를 갖고 있는 집에 살고 있다면, 중문을 설치해 직접적으로 시선이 가는 것을 막아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관과 거실 사이에 중문을 달면 안으로 들어갈수록 넓어지는 복주머니 구조가 만들어져 집으로 행운이 들어온다거 하네요. 믿거나 말거나지만 부자들은 대부분 이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니 하면 좋겠죠?

3. 문 방향과 침대 머리방향은 다르게 배치
방문은 사람이 드나드는 곳이기 때문에 만약 문쪽 벽으로 침대 헤드가 향해있다면 숙면을 취할 수 없습니다. 풍수지리 관계자들은 침대 헤드를 대각석으로 돌리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또 침대에서 일어나 곧바로 거울이 보이는 것도 좋지 않다고 보는데, 이는 자는 동안 거울이 기를 흡수한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4. 현관에 밝은 빛깔 화분으로 생기 더하기
현관을 밝은 느낌으로 꾸미면서 하나 더 해야 할 것이 바로 '향기'입니다. 향기가 나는 생화를 두 어송이 놓는 것인데요. 노란색 꽃은 금전운을 부러오게 한다는 속설이 있어 부자들도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현관은 창이 없고 환기가 되지 않아 꽃이 금방 시들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때 공기정화 기능이 있는 관엽식물을 대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생화보다 비교적 관리가 쉽고 쾌쾌한 냄새를 잡아주는 기능도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조화는 생명으로 보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 살아있는 식물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5. 사용하지 않는 물건으로 공간 낭비하지 않기
집안 정리를 잘 하는 것도 돈을 부르는 좋은 방법으로 봅니다. 집안을 정리하면 마음이 함께 정돈되고 불필요한 물건을 구입하는 일을 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정리만 잘 해도 잘못된 소비 습관을 고칠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주방과 냉장고 정리입니다. 주방은 건강과 금전운의 기운이 강한 곳이라고 하는데요. 불과 물의 기운이 상충하는 곳이기 때문에 생기있는 꽃과 식물을 놓아두면 기의 흐름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주방 창가에 작은 화분을 놓아두면 재물운이 상승하는 효과가 있답니다. 단, 지갑을 놔둘 경우 음의 기운인 돈을 태워 재물을 빠져나가게 한다고 하니 기억해주세요. 또 칼을 아무렇게나 방치하면 마음 고생이 심해지고 돈이 잘 모이지 않게 된다고 하니 칼을 수납할 공간을 마련해 흉한 기운을 막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