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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소비자 포럼 'A.R.T.' 온라인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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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소비자 포럼 'A.R.T.' 온라인 개최
  • 박민영 기자
  • 승인 2021.09.30 15:4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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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캐스트, SISACAST= 박민영 기자)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온라인 소비자 포럼 A.R.T. 개최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온라인 소비자 포럼 A.R.T. 개최

CJ온스타일이 ‘라이브커머스’ 를 주제로 한 대규모 소비자 설문 및 소비자 참여 포럼을 진행했다.

CJ온스타일은 29일 오후3시 업계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소비자 참여 포럼 <A. R. T.> 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실시간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포럼에는 배진한 CJ온스타일 모바일라이브 담당 사업부장, 이솔지 쇼호스트가 참석해 소비자들의 질문에 대해 직접 듣고 답변했다.

포럼 이름인 <A. R. T.>는 AnswerㆍResponsibilityㆍTrust의 약어이다. 고객 질문에 끝까지 대답하며, 책임감 있는 판매, 신뢰도 높은 방송을 추구하겠다는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의 전략을 표현한 단어이다.

CJ온스타일은 이번 포럼에 앞서 1452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서베이를 진행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개선점 등을 소개했다 .

소비자 포럼 <A. R. T.>는 이런 사전 고객 조사 결과에 대해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사업 담당 경영진과 소비자가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마련한 포럼이다. 설문 조사 결과 다수의 고객이 개선점으로 뽑은 ‘소통’, ‘신뢰’ 등의 키워드를 소개하고, 참여 패널들이 관련 질문을 채팅창에 입력하면 배진한 모바일라이브 담당 사업부장이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포럼에 참여한 한 고객은 “방송 중 내가 올린 질문이 채팅에서 빨리 사라지며, 답변 없이 자주 스킵 되어 속상하다. 쌍방향 소통 강화 방안이 있나?”고 문의했다. 배진한 사업부장은 “쌍방향 소통이 라이브커머스의 핵심이지만, 질문에 답변이 달리기도 전에 채팅창에서 사라져서 서운하다는 고객 반응이 많다”라며, “CJ온스타일은 고객에게 100% 대답(Answer) 해주기 위해 9월 30일부터 방송 화면을 개편한다. 고객 질문을 자동 저장하는 기능이 신설되어, 방송 종료 이후라도 무조건 답변을 달아줄 계획”이라고 답했다.

CJ온스타일 모바일라이브 담당 배진한 사업부장은 “고객 서베이와 온라인 소비자 포럼이 라이브커머스 사업 방향을 더 명확하게 설정하는데 도움이 됐다”라며, “CJ온스타일은 시청자 소통, 판매 상품에 대한 책임감 강화 및 방송 콘텐츠 신뢰도 제고를 통해 고객이 ‘믿고 구입할 수 있는’ 독보적 고퀄리티 라이브커머스 방송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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