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56 (금)
[혼라이프] 무료로 즐기는 1인가구 프로그램, 놓치지 말고 신청하자!
상태바
[혼라이프] 무료로 즐기는 1인가구 프로그램, 놓치지 말고 신청하자!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1.10.0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주 기자)

10월 초, 가을의 쌀쌀한 기운이 맴돌기 시작했다. 계절의 변화에 따라 사람들의 감정이 일렁인다. 혼자라면 더욱이 그러할 터, 괜스레 마음이 공허해진 1인가구의 마음 구멍을 채워줄 무언가가 필요하다.

서울시는 1인가구라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66개를 개발해 오는 12월까지 20개 자치구 1인가구지원센터에서 선보일 계획이라 밝혔다.

1인가구 프로그램은 삶의 질과 밀접하게 연관된 ▲주거 ▲안전 ▲건강 ▲경제·자립 ▲사회적 관계망을 중심으로 개발됐다. 

나만의 공간을 꾸미며 독립생활의 로망을 이루는 △'셀프인테리어 클래스'를 비롯해 함께 걸으며 운동습관을 형성하는 △'움직이긴 싫지만 건강하고 싶어: 워킹크루', 1인가구가 함께 모여 김장김치를 만들고 나눠 먹는 △'1인가구 김장하는 날', 반려동물을 키우는 1인가구를 위한 △'1인가구와 함께하개', 이 밖에 요리·여행·독서와 같이 1인 가구의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여가문화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로 마련됐다.

1인가구 프로그램은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대부분 간단하면서도 생활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다. 프로그램은 각 센터별로 운영하며 일부 프로그램을 제외하고는 본인이 거주하는 자치구가 아니더라도 참여할 수 있다. 

서울 1인가구 포털에서 지역, 연령, 카테고리 등을 선택해 조회하면 원하는 프로그램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한편 자치구 1인가구지원센터에서는 1인가구 프로그램 외에도 3인 이상 모임활동을 지원하는 '사회적 관계망 지원사업' 건강가정지원센터와 연계한 '무료 심리상담' 등을 상시 제공하고 있다. 서울에 거주하는 1인가구라면 누구나 센터에서 다양한 상담지원을 받을 수 있다.

1인가구 프로그램 관련 세부 사항은 1인가구 정책 및 정보 제공 플랫폼인 서울 1인가구 포털 또는 해당 자치구 1인가구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자료=서울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