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47 (금)
[싱글족의 생활꿀팁] 화장실에 두면 절대 안 돼요! 욕실용품 보관법
상태바
[싱글족의 생활꿀팁] 화장실에 두면 절대 안 돼요! 욕실용품 보관법
  • 이지나 기자
  • 승인 2021.11.25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지나 기자)

 

화장실은 몸을 깨끗하게 씻는 곳입니다. 최근엔 건식 화장실을 사용하는 가정이 늘고 있지만, 온도의 변화가 잦고 습도가 높은 곳인 만큼 박테리아나 각종 세균 노출 위험이 높은데요. 화장실에 칫솔과 수건, 면도기 등 각종 생활용품들을 두고 사용하는 가정이 많은데요. 의외로 화장실에 두면 안 좋은 물건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화장실에서 꺼내야 할 생활용품들을 하나하나 알아봤습니다.

1. 칫솔
화장실 거울 앞에 칫솔을 두고 사용하고 계시나요? 대부분 가정에서 칫솔의 보관 위치는 화장실입니다. 하지만 칫솔은 매일 사용하는 것인 만큼 세균 번식이 빠르게 일어나기 때문에 습하고 통풍이 잘되지 않는 화장실에 보관하면 위생상 좋지 않다는데요. 습한 곳에서 칫솔모 변형이 심해지고, 곰팡이가 필수도 있기 때문에 가급적 건조한 장소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이 잘 닿는 창가 쪽에 칫솔을 두면 자외선 소득 효과까지 얻을 수 있으니 보관 장소를 옮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2. 면도기
면도기 역시 칫솔과 마찬가지로 화장실에 두면 각종 세균에 오염되기 쉽습니다. 사용할 때마다 물에 헹궈 사용하면 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젖은 면도날이 녹슬기 쉽고 박테리아가 증식할 수 있는데요. 녹슨 면도기를 사용하면 세균이 피부를 자극해 염증에 노출될 위험이 있어 건조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화장실에 둘 경우 면도날 캡을 씌워 선반이나 창가 쪽에 배치해 둘 것을 추천합니다.  

3. 수건 & 빨래
목욕이나 샤워 후 곧바로 사용하는 수건을 화장실 서랍장에 보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습한 화장실에 보관한 수건에 곰팡이가 서식하기 쉽기 때문에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요. 만약 몸을 닦은 수건이 세균 덩어리라면 얼마나 끔찍할까요? 피부에 직접 닿는 수건은 항상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해 주세요. 샤워하면서 손빨래한 옷을 화장실에 걸어두는 것도 좋지 않은데요. 마땅히 걸어둘 곳이 없다면 반드시 환풍기를 틀어주세요.

4. 화장품 & 향수
화장품은 습도에 민감해 서늘하고 그늘진 곳에 보관해야 하는데요. 화장실은 샤워 등을 하는 공간인 만큼 온도차가 심하고 습한 곳이기 때문에 화장품 보관 장소로 좋지 않습니다. 또 향기 유지를 위해 화장실에 디퓨저나 향수 등을 하나쯤 배치해두는 가정이 많습니다. 향수는 신경 써서 보관하지 않으면 향이 금방 증발해버리고 변색이 되기 쉬운데요. 향수는 서랍 등 건조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약 & 책
건식 화장실이 보편화되지 않은 한국 가정의 화장실은 약을 보관하지 좋은 장소가 아닙니다. 습식 화장실에 약을 보관하면 약 안에 있는 고유 성분이 촉진되어 약효가 사라지거나 변질될 수 있습니다. 또 화장실에 있는 시간 동안 볼 책을 구비해놓는 가정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습기가 있으면 책이 변색되거나 손상되기 쉽기 때문에 화장실에서 책을 봤다면, 보관은 다른 곳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습한 화장실 관리법

* 굵은소금
대부분의 아파트 화장실에는 창문 대신 환풍기가 설치되어 있는 곳이 많습니다. 습기를 방치하면 타일 사이에 곰팡이가 끼거나 문이 부식될 수 있고, 이는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치는데요. 화장실 습기를 제거하기 위해 소금을 배치해 둘 것을 추천합니다. 소금은 공기 중 수분을 흡수하는 능력이 탁월한데요. 굵은소금을 욕실에 두기만 해도 습기 제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습기를 머금은 소금은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돌려서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향초
화장실에 향초를 사용하면 뜨거운 열기가 화장실의 습한 공기를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여기에 불쾌한 냄새까지 없앨 수 있어 산뜻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데요. 화장실 습기 제거와 욕실 제거를 동시에 할 수 있기 때문에 배치해두면 좋겠죠?

* 숯
천연 제습제로 유명한 숯을 욕실에 배치하면 제습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공기 정화 효과까지 있어 욕실을 청결한 공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시사캐스트 ]


내용 = 캘리와 POP의 감성, 각종 온라인블로그 참고
사진 = 픽사베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