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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네트웍스, 야놀자 글로벌 메시징 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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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네트웍스, 야놀자 글로벌 메시징 시장 진출
  • 박민영 기자
  • 승인 2021.12.14 14:5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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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캐스트, SISACAST= 박민영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 야놀자클라우드 로고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CJ올리브네트웍스, 야놀자클라우드 로고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CJ올리브네트웍스가 여가플랫폼 야놀자의 글로벌 메시징 서비스(GMS) 사업을 수주했다고 13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난 2018년부터 야놀자에 SMS, LMS, MMS 등의 기업형 메시지와 카카오 메시지 등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번 수주는 국내 사업에 이어 글로벌 메시징 시장에 진출한 첫번째 성과이다.

야놀자는 전 세계 약 170여개 국가에서 3만7천여 고객사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 통합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글로벌 기업과 메시지 서비스를 연동하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국내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국가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의 통신 네트워크 및 메시지 규격에 구애 받지 않고 메시지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기업 인포빕(Infobip)의 인프라를 활용, 양방향 글로벌 메시징 시스템을 연동했다.
 
우선적으로 야놀자 글로벌 통합회원의 계정 관리를 위한 이중 인증에 메시지 서비스를 지원하고,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쉽고 간편하게 글로벌 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API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클라우드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사업자로 준비를 마쳤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야놀자클라우드 솔루션에 글로벌 메시징 서비스를 연동하여 연말까지 야놀자 해외 주요 거점 15개 국가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적용 국가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남승우 CJ올리브네트웍스 클라우드메시징팀 부장은 “고객 맞춤형 글로벌 메시징 서비스를 통해 국내 기업들의 해외사업 확대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커뮤니케이션 채널뿐 아니라 데이터 및 API 기반 플랫폼을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 성과를 창출해 내는 크로스마케팅(CMP_Cross Marketing Platform) 사업자로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사캐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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