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30 19:06 (금)
[나혼자산다] 싱글족과 MZ세대 위한 편의점 할인카드
상태바
[나혼자산다] 싱글족과 MZ세대 위한 편의점 할인카드
  • 이지나 기자
  • 승인 2021.12.24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지나 기자)

 

@픽사베이
@픽사베이

최근 편의점에서 간단한 먹거리를 넘어 식사까지 해결하는 이들이 많아졌습니다. 1인가구 증가와 함께 늘어난 편의점 매출, 코로나19 장기화로 대형 마트나 슈퍼 대신 온라인으로 생필품을 사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먹거리를 편의점에서 해결하는 이들이 많아졌기 때문인데요.

아무래도 가장 많이 편의점을 이용하는 고객은 싱글족이 아닐까 싶은데요. 대량으로 물건을 구매하는 대신 소량으로 먹을 만큼만 구입하는 소비성향 때문으로 보입니다. MZ세대 역시 편의점 주요 고객층입니다. 이들은 편의점에서 이른바 '신상'을 구매하는 비율이 가장 높은 고객으로 꼽히는데요.

편의점 CU는 전체 매출에서 출시 1년 이내 신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2012∼2016년 13.7%에서 최근 5년(2017~2021년)은 18.3%로 4.6%포인트 확대됐다고 11일 밝혔습니다. 편의점 고객 5명 중 1명은 신상품을 구매한다는 뜻인데요. 연령대별 신상품 구매비중을 보면 20대와 30대가 각각 41.4%, 35.5%로 대부분을 차지해 MZ세대가 편의점에서 신상을 구매하는 비율이 높아졌음을 나타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힘입어 편의점도 다양한 먹거리나 신선식품, 와인 등을 배치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어 인기는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렇듯 MZ세대 및 심플한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싱글족이라면 꼭 가지고 있어야 할 쇼핑, 편의점 할인 신용카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어떤 혜택을 누릴 수 있는지 등을 알아봤습니다.

1. 신한 욜로(YOLO)카드

신한욜로카드
신한욜로카드

신한 욜로(YOLO)카드는 사용자의 니즈에 맞춰 혜택을 강화한 카드로 소비 패턴이 일정하다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국내전용 카드의 경우 매년 내야 하는 연회비를 첫해에 한해 돌려주는 캐시백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어 첫해 연회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편의점에서 최대 혜택을 선택하면 CU·GS25·세븐일레븐에서 20%라는 보기 드문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편의점 사용을 주된 혜택을 받고자 하는 곳으로 선택하지 않는다 하여도 10%를 받게 됩니다.

이 외에 택시 이용료, CGV, 롯데시네마, 티몬, 쿠팡, 스타벅스, 커피빈, 파리바게뜨, 뚜레쥬르에서도 최대 20% 최소 10%의 할인이 가능합니다. 단, 혜택을 받기 위해 매월 30만 원의 카드 사용액을 충족해야 합니다.

2. 삼성카드 taptap O - 쇼핑에 진심이 당신에게

삼성카드 tap tap O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옵션 패키지 선택 시 업종별 결제일할인(청구할인) 또는 빅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 싱글족 소비 비중이 큰 쇼핑 7% 결제일할인 및 1% 적립 제공, 커피 30% 또는 50% 결제일할인 혜택이 제공되는데요. 쇼핑 업종은 월 5천원, 커피 업중은 월 1만원까지 할인되며 삼성카드 앱을 통해 매월 옵션 패키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편의점의 경우 편의점(쇼핑 업종과 통합 적용)에서 7% 결제일할인 또는 1% 빅포인트 적립 중 선택이 가능한데요. 한도 조건은 월 5천원으로 전월 일시부 및 할부 이용금액 30만원 이상시 적용되며 적립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이외에도 통신요금 10% 결제일 할인, 대중교통서비스 10% 할인, CGV·롯데시네마 5,000원 할인 등 혜택이 제공됩니다.

3. 현대카드ZERO Edition2(할인형) - 전월 실적 없어도 편의점, 쇼핑, 병원 등 '전방위 할인'

현대카드ZERO
현대카드ZERO

현대카드ZERO Edition2(할인형)카드는 ‘2021년 상반기 1위 카드’란 타이틀에 걸맞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됩니다. 전월식절이나 할인한도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하며 미용, 쇼핑, 마트, 교통 등 전방위로 할인받고 싶은 사람에게 적합한 카드인데요.

편의점 할인의 경우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편의점 이용 시 결제액의 최대 1.5%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기타 편의점은 0.7% 할인이 적용되는데요. 전월 실적이나 횟수에 제한이 없이 언제나 할인이 가능합니다. 국내 및 해외 연회비가 1만원으로 저렴한 편이면서 편의점과 마트, 베이커리 할인, 외식업종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높은 할인율이 적용되는 '생활필수영역'은 온라인 간편결제, 편의점, 일반음식점, 스타벅스 등 커피전문점과 대중교통이 있습니다.

① 온라인 간편결제 서비스
   :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스마일페이, SSG페이, 쿠페이, SK페이
② 대형할인점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롯데슈퍼, 온라인몰 제외)
③ 편의점
    :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④ 일반음식점
⑤ 커피전문점

    : 스타벅스, 폴 바셋, 투썸플레이스, 커피빈, 이디야
⑥ 대중교통
    : 시내버스, 지하철, 택시

또 한의원, 치과, 피부과, 종합병원, 약국, 건강검진 등 의료비 0.7% 할인 혜택도 제공되기 때문에 그야말로 '전방위' 카드로 사회 초년생 및 싱글족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4. 하나미생CU스페셜카드 - 편의점을 자주 이용하는 MZ세대라면!

하나미생CU스페셜카드
하나미생CU스페셜카드

편의점을 자주 이용하는 MZ세대에게 적합한 카드입니다.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사용시 CU편의점과 GS25편의점에서 결제금액의 5% 를 할인 받을 수 있는데요. 월 4회 5천원 한도내로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또 결제금액의 1~2%가 CU멤버십 포인트로 적립(개인 등급에 따라)되어 CU편의점을 자주 이용한다면 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커피전문점 커피빈, 카페베네, 할리스 이디야에서 1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지마켓, 옥션, 11번가에서 쇼핑시 5%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5. 알고 있었나요? GS25 편의점서 해피포인트 제시하면 15% 할인

해피포인트
해피포인트

GS25 편의점은 통신사 멤버십을 이용할시 최대 5%~10%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그런데 15% 혜택이 제공되는것이 바로 해피포인트카드인데요. GS25에서 상품 구매 후 해피포인트 카드를 제시하시면 15%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단, 주류/담배/서비스/안전상비의약품 등 일부 품목은 15%할인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티머니카드로 해피포인트 할인받으면 할인금액의 10%를 해피포인트로 돌려줍니다.

단, 해피포인트할인은 휴게소 등 일부 GS25에서는 15%할인 적용이 불가하며 해피포인트 가입 회원에 한해 1천포인트 이상 보유시 차감 할인됩니다.

[시사캐스트]

내용 = 정보스팟, 신한카드, GS멤버십
사진= 각사 홈페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