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6:34 (수)
[싱글족의 생활꿀팁] 속일 수 없는 손나이.. 어려보이게 가꾸는 생활습관
상태바
[싱글족의 생활꿀팁] 속일 수 없는 손나이.. 어려보이게 가꾸는 생활습관
  • 이지나 기자
  • 승인 2021.12.30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갈라지고 건조한 손 관리법

(시사캐스트, SISACAST= 이지나 기자)

 

나이가 들어도 여전한 동안 얼굴을 유지하는 연예인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을 아름답게 가꾸는 현대인은 사회적 인식 향상 등 긍정적 이미지를 줄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손은 나이를 속일 수 없는 '나이테'와 같아서 단기간의 노력만으로 쉽게 개선되지 않습니다. 손은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신체 부위 중 하나로 평소 세심한 관리가 중요한데요. 하지만 얼굴에는 값비싼 화장품을 많이 투자하면서도 손은 핸드크림도 잘 바르지 않는 이들이 많습니다. 손 역시 얼굴처럼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촉촉한 상태를 만들어주면 더 매끄럽고 어려 보이는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간과하기 쉬운 손 관리를 쉽게 하는 방법들을 알아봤습니다.

1. 설거지할 땐 장갑으로 손 보호
설거지할 때 고무장갑을 끼는 습관은 손 관리의 가장 기본입니다. 의외로 설거지를 할 때 불편하다는 이유로 고무장갑을 끼지 않는 사람이 많은데요. 우리의 손은 집안일을 하면서 많이 손상됩니다. 뜨거운 물이나 찬물에 자주 노출되고, 각종 세정액을 만지는 과정에서 쉽게 거칠어지게 되는데요. 손이 계속 물에 닿고 화학성분이 함유된 세정제에 노출되면 손의 노화가 촉진되기 때문입니다. 설거지를 할 때 고무장갑만 끼면 속에서 땀이나 습기가 찰 수 있기 때문에 면장갑을 끼고 고무장갑을 끼면 보송보송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핸드크림 바르기
얼굴에는 값비싼 화장품을 투자하면서 핸드크림은 귀찮다는 이유로 바르지 않는 이들이 많습니다. 손이 많이 트고 거칠어졌다면 집안일을 할 때 핸드로션을 충분히 바른 상태에서 비닐장갑을 끼고 있으면 손에 충분한 수분 공급이 가능한데요. 시간이 여유롭다면, 올리브오일과 코코넛오일을 이용해 1시간 정도 마사지를 하면 좋습니다. 오일을 충분히 손에 바른 후 비닐장갑을 낀 채 한 시간 정도 두면 손이 부드러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코코넛오일은 피부 속 수분이 유출되는 것을 막아주는 기능을 하고 천연 클렌징 오일 역할과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적절한 습도 유지하기
얼굴과 마찬가지로 손 피부 역시 건조한 환경에서 주름이 생기기 쉽고 갈라질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날씨가 추워 보일러 온도가 높으면 실내에 건조한 공기가 가득 찰 수 있는데요. 이럴 땐 가습기 등을 이용해 적당한 습도를 유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습도가 너무 높으면 습진이 생길 위험이 크기 때문에 적당한 습도 조절로 손은 물론 몸의 피부를 보호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4. 미지근한 물로 손 씻기
덥거나 추울 때 차가운 물이나 뜨거운 물로 손을 씻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손 피부를 망치는 지름길입니다. 물이 너무 차가우면 노폐물이 제대로 씻기지 않고, 반대로 너무 뜨겁다면 피부층의 지질 막을 없애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데요. 되도록 미지근한 물로 씻고 바로 핸드크림을 바르면 촉촉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5. 화려한 네일아트는 가끔씩
손을 아름답게 치장하는 네일아트는 너무 자주 하지 않는 것이 '어린 손'을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네일아트에 사용되는 화려한 색의 매니큐어는 손톱 건강에 좋지 않은데요. 특히 출처가 불분명한 제품은 어떤 화학물질이 들어간지 알 수 없어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네일아트를 쉬지 않고 하다보면 어느새 손톱에 힘이 약해지고 얇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럴 땐 큐티클을 정리하거나 거스러미를 잘라주는 것만으로도 깔끔한 손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6. 손 마사지하기
스마트폰을 자주 보거나 컴퓨터 작업을 많이 했다면 손 전체를 마사지해서 피로를 풀어주면 좋은데요. 막혔던 손에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훨씬 더 생기 있는 손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을 하거나 지압을 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7. 자외선차단제 & 장갑 사용하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사계절 바르는 선크림은 손에도 발라야 합니다. 하지만 미끌거리는 느낌 때문에 바르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손 역시 자외선에 자주 노출되는 부위이기 때문에 외출시 자외선차단제를 꼭 바르고 겨울철엔 장갑 등으로 보호해야 합니다. [시사캐스트]

내용 = 온라인블로그 발췌
사진 = 픽사베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