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47 (금)
[싱글족의 생활꿀팁] 집안의 행운을 막는 인테리어 물건들
상태바
[싱글족의 생활꿀팁] 집안의 행운을 막는 인테리어 물건들
  • 이지나 기자
  • 승인 2022.02.0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안에 두면 좋지 않은 물건들, 방향

(시사캐스트, SISACAST= 이지나 기자)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코로나19 발생 3년째에 접어들면서 신년 분위기가 위축되었지만, 올해도 집안의 평화와 안녕을 바라는 마음만은 여전합니다. 임인년은 호랑이띠 해에 해당하며, 호랑이는 우리나라 지형 모양을 의미하는 동물입니다. 2022년의 국운은 호랑이처럼 힘이 있고 울림이 강한 국가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신년 풍수 인테리어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풍수는 '미신'이지만 오랜 시간 우리 생활에 영향을 끼쳐온 만큼 조상들의 흔적에서도 흔히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풍수의 관점에서 맞지 않으면 지탄을 받았거나 배산임수 지역에 중요한 관저가 위치했던 것 등인데요. 오늘은 새해 '풍수 인테리어'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오늘은 전통적으로 조상들이 어떤 것을 기피했는지 집안에 두면 안좋은 것들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1. 현관문과 마주한 거울은 금물

이삿짐센터에서도 알고 있는 흔한 풍수 상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관에 정면으로 거울을 두면 행운을 돌려보낸다는데요. 마찬가지로 현관문과 마주하는 벽이나 칸막이가 바로 앞에 있는 것도 좋지 않다고 하니 가급적 현관은 복이 들어올 수 있도록 밝고 탁 트인 형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냉장고와 전자레인지 가까이 두지 않기

전자레인지와 냉장고가 붙어 있으면 전자레인지의 화기와 냉장고의 냉기가 충돌해 흉한 작용을 일으킵니다. 이는 주부의 불필요한 지출로 이어질 수 있다는데요. 냉장고는 동쪽에, 전자레인지는 북쪽에 설치하는 것이 좋고 두 제품을 같은 방향에 설치한다면 근처에 관엽식물을 놓아 두 전자기기 사이를 차단해 주면 좋다고 하네요.

3. 칼을 아무렇게나 두는 행동 금물

주방에서 흔히 사용하는 식도를 아무렇게나 놓으면 가족들이 자주 다치거나 마음고생할 일이 생긴다고 합니다. 칼을 수납할 수 있는 칼꽂이를 마련하는 것이 흉한 기운을 길하게 만든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겠죠?

4. 부인은 침대 바깥쪽에 자기

침실의 기운은 출입문에서 대각선 방향으로 흐르기 때문에 문에서 보았을 때 침실 안쪽은 남편이, 바깥쪽은 부인이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5. 책상 위치는 방문을 등지지 않도록

아이들 책상이 방문을 등지고 있을 경우 집중력은 강화될 지 몰라도 편협한 인격 형성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아이들 방 인테리어는 방문을 바라보는 방향으로 책상을 배치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6. 깨진 유리, 날카로운 물건 치우기

날이 서서 뾰족한 물건이나 고장이 나서 깨지고 녹슨 물건은 눈에 보이지 않도록 치우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런 것들이 집안에서 눈에 들어오면 심리적으로 불안하거나 어딘가 잘못되었다는 신호를 계속 받게 된다고 하는데요. 송곳 같은 도구는 공구박스에 안보이도록 보관하고 깨진 유리나 거울이 있다면 바로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7. 고장난 시계 방치하지 않기

시계는 시간의 흐름을 알려주는 기계입니다. 고장이 났거나 멈춰버린 시계를 집안에 두면 조화로운 에너지가 깨진다고 하는데요. 만약 지각을 자주 하는 등 시간과 관련된 문제가 자꾸 발생한다면 집에 방치되고 있는 고장 난 시계를 고치거나 배터리를 갈아 끼우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8. 짝이 맞지 않는 물건 치우기

풍수에서는 모든 물건에 짝이 있다고 봅니다. 사주에 음과 양이 있는 물건에도 짝의 조화가 있다고 보는데요. 신발이나 양말, 장갑 등은 반드시 짝을 맞춰 보관해야 조화가 맞습니다. 짝이 맞지 않는 물건은 좋은 기운을 가졌다고 볼 수 없다는데요. 본래의 짝을 이루는 물건이었으나 한쪽만 잃어버렸다면 나머지 한쪽을 과감하게 버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9. 출처 불명의 중고품 두지 않기

남이 사용한 물건에는 그 사람의 기운이 담겨 있다고 합니다. 복이 많은 사람일 경우엔 그 사람의 운과 복을 나눠 받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반대로 불길한 기운을 가져올 수 있다고 하는데요. 누군가의 선의가 담긴 선물이라면 좋은 기운을 불러올 수 있지만, 출처를 알 수 없는 중고물품을 구입했거나 길을 가다 주운 유실물이라면 불길한 기운이 집안으로 들어올 수 있다고 하니 집에 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시사캐스트]

내용 = 외식공간전문 블로그, 데일리뉴스, 각종 커뮤니티 참고
사진 = 픽사베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