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47 (금)
[싱글족의 알쓸신잡] 갤럭시 스마트폰의 '숨은' 기능 살펴보기
상태바
[싱글족의 알쓸신잡] 갤럭시 스마트폰의 '숨은' 기능 살펴보기
  • 이지나 기자
  • 승인 2022.02.25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갤럭시폰 스마트폰 사용법

(시사캐스트, SISACAST= 이지나 기자)

 

오래된 폰이든 최신 스마트폰이든 휴대폰이라면 '응당' 있어야 하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전화를 걸고 받고 인터넷을 연결하는 것은 필수 기능 말고도 우리 삶을 편리하게 해주는 기능들이 많이 있는데요. 실제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대다수가 스마트폰 전체 기능 중 50% 정도밖에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알아둘수록 편리한 갤럭시 스마트폰의 '숨은'기능들을 소개합니다.

1. 단축번호 지정

첫 번째 편리기능은 '단축번호 지정'입니다. 통화량이 많은 가족이나 애인, 친한 친구의 번호를 단축번호로 지정해 편리하게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폴더폰 시절부터 있는 기능이지만 스마트폰 이용자가 많아지면서 단축번호 기능을 모르거나 지정하는 방법을 모르는 이들도 많은데요.

갤럭시 폰은 전화번호 키패드를 연 후 원하는 지정번호(1번,2번 등)를 길게 누르면 '연락처 지정'이라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이때 해당 번호에 해당하는 지정번호가 없으면 '지정'을 눌러 전화번호부에 연락처를 선택하면 간편하게 단축번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단축번호 지정 방법은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를 이용해 설정하는 것입니다. 전화 앱을 실행시킨 뒤 키패드로 이동합니다. 우측 상단에 3개의 점이 보이시나요? 이곳을 누르면 '단축번호' 메뉴가 보입니다. 단축번호 클릭 후 이름 또는 번호를 입력하면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귀찮은 알림 앱 끄기

이벤트 광고를 보고 앱을 설치했다가 잘 사용하지 않는 것들이 많죠? 하지만 가입 후 다양한 이벤트 알림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땐 장 사용하지 않는 앱들의 알림을 꺼두는 것이 좋은데요. 알림이 온 상태바에서 화살표 버튼을 누른 후 해당 앱 알림을 비활성화 시켜 주세요. 다름부터는 알림이 뜨지 않을 거예요. 만약, 알림을 다시 받기를 원한다면 설정-애플리케이션-해당 앱-알림에서 활성화시키면 됩니다.

3. 갤럭시 '홈'버튼, 구글 대신 자주 쓰는 기능으로 바꾸기

갤럭시폰에 있는 스마트폰 홈 버튼을 길게 누르면 구글 앱이 실행되는데요. 이는 기본 설정되어있는 옵션으로 구글 앱을 잘 사용하지 않을 경우 변경이 가능합니다. 설정에서 '도우미'를 검색하면 '디바이스 도우미 앱'이 나오는데요. 클릭 후 '디바이스 변경 앱'을 다시 한 번 눌러주세요. 자신이 자주 이용하는 앱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4. 자주 사용하는 단어 지정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문장을 단축어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단축어'를 검색하면 '삼성 키보드 단축어' 기능이 있는데요. 여기에서 '단축어'를 눌러 주로 사용하는 문장을 단축어로 추가할 수 있어요.

5. 스페이스바 하나로 '커서' 이동

꽤 유용한 기능입니다. 스마트폰 화면이 작아서 커서를 이동하기 위해 불편함을 느꼈던 분이라면 꼭 추천하는 기능인데요. 좌판에 있는 '스페이스바'를 길게 누른 후 좌우상하로 움직이면 커서가 이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스마트폰으로 팩스 보낼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도 팩스를 보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대부분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기능인데요. 팩스를 보내기 위해 PC방이나 회사 팩스를 찾던 이들에게 유용한 기능입니다.

갤럭시 '플레이스토어'에서 '모바일팩스'를 검색합니다. 설치하기를 눌러서 설치해 주세요. SK브로드밴드에서 제작한 앱으로 별도의 개인 정보 없이 사용하는 팩스번호가 있는 경우 곧바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팩스번호가 없는 경우 신규 가입을 선택한 후 모바일팩스 측에서 임의로 부여한 번호로 보낼 수 있다고 하니 편리하죠?

모바일팩스 앱은 이용요금이 있는데요. MMS를 이용한 서비스로 가입한 통신사 요금 부과 체계에 따라 달라집니다. 사용 중인 스마트폰 요금제를 확인한 후 요금을 확인하세요.

7. 스마트폰 속도가 느려졌다면?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보다가 동영상 로딩 속도가 느려져 답답함을 느낀 적 있으신가요? 휴대전화 설정 앱에 접속 후 휴대전화 정보 탭을 들어가면 소프트웨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 빌드번호 정보가 나오는데요. 이 영역을 5~7번 정도 터치합니다. 터치하는 순간부터 아래쪽에 개발 설정 완료 단계가 나오고 "개발자 모드를 켰습니다"라는 문구가 뜹니다.

개발자 모드에 진입하면 휴대전화 정보 아래쪽에 개발자 옵션이라는 메뉴가 신설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로그 버퍼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만약 256K로 되어 있다면 이를 16M으로 설정을 바꿔주면 로딩 속도가 개선되는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시사캐스트]

내용 = 주이대디 블로그, 아슬아슬세이브, 각종 온라인블로그 참고
사진 = 픽사베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