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8 13:51 (화)
NS홈쇼핑 , 무코팅 NS쇼핑북으로 ESG경영 실천
상태바
NS홈쇼핑 , 무코팅 NS쇼핑북으로 ESG경영 실천
  • 박민영 기자
  • 승인 2022.03.2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박민영 기자)

NS홈쇼핑 카탈로그 NS쇼핑북, 무코팅 책자로 ESG경영 동참(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 카탈로그 NS쇼핑북, 무코팅 책자로 ESG경영 동참(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의 카탈로그 NS쇼핑북이 무코팅 지면 개편으로 ESG경영에 동참한다고 29일 밝혔다.

NS쇼핑북은 정기발행 부수 65만 부로 구독 신청 고객과 NS홈쇼핑 VIP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발간하는 쇼핑 책자이다.

이번 개편은 ESG 활동의 일환으로 NS쇼핑북의 표지와 간지에 사용된 코팅을 제거하여 친환경 카탈로그로 바꾼 것이다. 

NS홈쇼핑은 이번 개편을 통해, 쇼핑북 구독 고객의 폐기 편의성을 높이고 폐지 자원의 제로 웨이스트도 실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반송 및 잔여 쇼핑북의 폐지를 재활용하는 활동도 준비 중이다. 폐지를 직접 기부하거나, 화장지 등으로 재생산하여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실제 NS쇼핑북에 입점하는 211개 협력사 중 약 95%가 중소기업이며, 특화된 상품과 서비스로 업계에서 유일하게 성장세를 유지하며 카탈로그 업계 1위를 지키는 중이다. 

NS홈쇼핑 김용만 SB사업본부장은 "ESG경영이라는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코팅 지면을 제거한 친환경 카탈로그로 변화를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카탈로그 고유의 감성과 콘텐츠로 고객과 중소기업에게 사랑받는 쇼핑 채널로 성장세를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