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15:24 (수)
볼보자동차코리아, 2025년까지 30분 이내 접근 가능한 서비스 접점 구축
상태바
볼보자동차코리아, 2025년까지 30분 이내 접근 가능한 서비스 접점 구축
  • 박민영 기자
  • 승인 2022.04.08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박민영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 2025년까지 30분 이내 접근 가능한 서비스 접점 구축(사진=볼보코리아 제공)
볼보자동차코리아, 2025년까지 30분 이내 접근 가능한 서비스 접점 구축(사진=볼보코리아 제공)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국내 진출한 수입차 브랜드 중 10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한 유일한 브랜드로, 2012년 대비 지난해 판매량은 약 751%나 증가했다. 이는 볼보가 진출한 글로벌 시장 중 유일한 성과를 기록한 성장률이다. 

최근 볼보자동차코리아 이러한 성장세와 맞물려 브랜드 최초의 쿠페형 전기 SUV, C40 리차지를 국내 출시하며 전기차 시장에 전격 진출했다. 게다가 오는 2025년까지 중장기적인 서비스 네트워크 투자 계획까지 보다 구체화 하는 등 이러한 양질의 브랜드 성장세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고객 만족도 1위를 또 한번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브랜드 순수 전기 SUV, C40 리차지 출시를 기점으로 전기차 전용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문 인력 구성을 확보한 상태다. 먼저 전국 볼보 공식 서비스센터 테크니션 중 81%는 고전압 시스템의 구성품을 수리할 수 있는 EVT 전문 교육을 마친 상태이다. 게다가 이 중에서도 32%는 고전압 배터리 내부 수리 및 진단까지 가능한 AEVT 교육을 수료했다. 

이는 볼보자동차 APAC 시장 중 가장 높은 전기차 테크니션을 보유한 수치다.  이와 함께 전국 볼보 공식 서비스센터에 급속 충전기(40기)와 완속 충전기(58기)를 설치함으로써 볼보 전기차 고객에게 무료 충전 서비스 제공, 고객 편의를 더욱 강화한다. 

이러한 전문 인력 육성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오는 5월 13일(금)까지는 볼보자동차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볼보자동차 전문 테크니션 양성 프로그램인 ‘볼보 어프렌티스 프로그램(2022 Volvo Cars apprentice training program)’ 4기를 선발한다. 최종 합격자는 평택 트레이닝 센터에서 브랜드 헤리티지 및 안전기술 , 고객 보증 정책 ,파워트레인, 섀시, 전동화 등 기본 기술교육 등을 이수한다. 또한 추가적으로 볼보자동차 5개 공식 딜러사 25개 서비스센터에서 현장 OJT 교육(4주)과 인턴십 프로그램(6개월)도 제공된다. 이후, 이수 결과에 따라 오는 2023년 3월부터 볼보자동차 정식 테크니션으로 활동하게 된다.

서비스 측면에서도 오는 2025년까지 국내 서비스 네트워크에 약 1,400억 원을 투자, 서비스센터는 약 2배 확장한 59개를 오픈할 계획이다. (2022년 3월 기준 국내 공식 서비스센터 32개) 이는 국내 볼보 고객이 전국 어디서든 30분 이내 서비스센터에 접근할 수 있는 네트워크 구축을 의미한다. 

고객 접근성 강화를 위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주요 거점 지역의 서비스센터 5곳을 확장 이전하고, 서비스센터 2곳을 새롭게 오픈해 접수 후 수리까지 평균 5일 이내의 소요 기간을 점진적으로 지속 단축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업계 최초로 고객이 앱 푸시 알람을 통해 차량 정비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헤이, 볼보(Hej, Volvo)’ 앱으로 보다 배려 있는 고객 케어를 제공한다.

특히, 서비스센터에서 눈여겨 볼만한 볼보자동차코리아만의 차별화된 고객케어 서비스는 바로 맞춤 전담 테크니션의 프리미엄하고 전문적인 컨설팅에 있다. 고객이 서비스센터에 내방했을 때 차량 접수, 상담, 정비, 차량 인도 등 모든 과정을 한명의 전담 테크니션이 담당하는 ‘볼보 개인전담 서비스(Volvo Personal Service, VPS)’가 바로 그것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016년 아시아 최초로 볼보 개인전담 서비스(VPS)를 선보이고 있다. 이는 고객이 가장 우선으로 생각하는 ‘신뢰, ‘시간’, ‘문제해결’ 등을 빠르게 해결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주치의 서비스다. 

이 밖에도 ▲2015년 도입한 5년 또는 10만km 일반 부품 보증과 소모품 교환 서비스 ▲8년 또는 16만km 고전압 배터리 보증 ▲ 보증기간 종료 이후에도 공식 센터를 통해 유상으로 진행된 수리에 대한 평생 무상 부품 보증을 제공하는 평생부품 보증 서비스 등 차별화된 보증 서비스를 제공해 볼보자동차를 타는 고객 모두에게 차량 관리의 부담은 줄이고 차별화된 스웨디시 럭셔리 가치를 선사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중이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