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8 13:51 (화)
현대건설-아모레퍼시픽, 친환경 ESG경영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현대건설-아모레퍼시픽, 친환경 ESG경영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박민영 기자
  • 승인 2022.04.15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박민영 기자)

현대건설-아모레퍼시픽 MOU체결(사진=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아모레퍼시픽 MOU체결(사진=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이 아모레퍼시픽과  화장품 용기를 재활용한 건축 자재를 공동주택 조경 시설물에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4월 14일 서울 종로구 계동 현대건설 본사에서 건축주택설계실장 이인기 상무와 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경영 디비젼 오정화 상무 등 양사 관계자들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현대건설과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용기 재활용 소재를 사용한 건설 자재 및 디자인 개발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다량의 플라스틱 폐기물이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고 재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로 아모레 퍼시픽에서는 업계 최초로 화장품 사용 후 발생하는 플라스틱 용기를 수거하여 재활용하는 일련의 뷰티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플라스틱 용기 분쇄물을 초고성능 콘크리트(UHPC)와 혼합한 건설용 테라조 타일을 제조하여 공동주택 현장에 적용한다. 우수한 강도와 내구성을 가진 업사이클링 테라조 타일은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 연출이 가능하여 조경 시설물 등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현대건설은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월드지수 12년 연속 편입, 인더스트리 리더 건설업종 세계 1위 9회 선정 및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CDP) 한국위원회의 환경경영 평가에서 4년 연속 ‘명예의 전당‘에 오르는 등 지속가능한 ESG 경영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글로벌 뷰티 기업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친환경 ESG 경영을 강화하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국제 디자인 어워드를 연속 수상한 감각적인 디자인 능력을 더하여 최고의 상품을 제안하겠다“고 말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