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7 19:15 (수)
[트렌드이슈] 유통업계, ‘먹핑족’을 잡아라...캠핑 간편식 매출↑ 
상태바
[트렌드이슈] 유통업계, ‘먹핑족’을 잡아라...캠핑 간편식 매출↑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2.05.25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아름 기자)

 

@픽사베이
@픽사베이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와 코로나19 엔데믹 전환으로 봄맞이 캠핑을 떠나는 캠핑러들이 크게 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유통업계는 캠핑 관련 상품군과 야외에서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캠핑 간편식을 속속 출시해 캠핑러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컬리의 온라인 장보기몰 마켓컬리에 따르면 일상회복이 본격화된 이달(1∼19일) 캠핑용 랜턴의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에 비해 68%나 늘었다. 이 중 충전식으로 사용되는 LED 랜턴의 판매량이 가장 높았고,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우드볼 제품도 인기인 것으로 조사됐다. 

요리나 불멍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참나무장작과 휴대가 편리한 캠핑용 체어와 가스렌지, 히터, 토치 호환이 가능한 이소가스의 판매량도 각각 35%, 34%, 33%씩 증가했다. 캠핑 음식 중에서는 바비큐로 먹기 좋은 정육 제품의 판매율이 높았다. 폭립의 경우 판매량이 무려 199% 증가했고, 스테이크와 토마호크는 각각 72%, 34% 늘었다.

신세계푸드도 올해 '올반' 캠핑용 육류 간편식 20여종의 판매량(17일 기준)이 전년동기 대비 21% 증가했다. 본격적인 일상회복 이후 한 달(4월 18일~5월 17일) 동안의 판매량은 37% 늘었다. 리오프닝에 대한 기대와 함께 캠핑 시즌을 맞아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캠핑장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육류 간편식 수요가 증가한 때문으로 해석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캠핑장에서 다양한 고급 요리를 즐기는 이른바 '먹핑(먹고 마시는 캠핑)'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스테이크나 디저트 등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간편식을 선호하는 것도 판매량 증가의 원인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마켓컬리, 음식부터 캠핑용품이 최대 반값

컬리 캠핑 대전[사진=마켓컬리 제공]
컬리 캠핑 대전[사진=마켓컬리 제공]

마켓컬리는 가성비와 가심비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컬리 캠핑 대전’을 오는 6월 3일까지 운영한다. 주말마다 전국 각지로 떠나는 캠핑족을 위해 준비한 이번 행사는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캠핑 간편식부터 각종 캠핑용품,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소품류까지 580여 가지 상품을 최대 49%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선 바베큐로 즐길 수 있는 정육 제품부터 야외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식까지 130여 가지의 다양한 음식을 구매할 수 있다. 할인 폭도 크다. 미국산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45%, 빕스 바비큐 폭립 오리지날과 '미식당' 모듬 꼬치는 25%, '위드진해' 곱창전골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활용도 높은 캠핑용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얼음이나 물을 7.5리터까지 담을 수 있는 '스탠리' 어드벤처 워터 저그와 캠핑장에서 유용한 '콜맨'의 아웃도어 웨건과 레이 캠핑 체어를 각각 44%, 20% 할인 판매한다.

존쿡 델리미트X야놀자 BBQ 캠핑박스 출시

[사진=에쓰푸드 제공]
[사진=에쓰푸드 제공]

에쓰푸드(대표이사 조성수)가 운영하는 정통 델리미트 브랜드 존쿡 델리미트가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와 함께 봄·여름 캠핑족을 겨냥한 ‘BBQ 캠핑박스’를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23일부터 마켓컬리를 통해 600개 한정 수량으로 단독 판매하고 있다.

BBQ 캠핑박스는 야놀자 쿠폰과 함께 캠핑에서 즐기기 좋은 바베큐와 소시지, HMR 상품으로 구성되어 캠핑족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비어학센(650g) △바비큐 백립(450g) △킬바사(270g) △브랏부어스트(320g*2) △베이컨 맥앤치즈(200g) △브리오슈 슬라이더 번(250g) 등 존쿡 델리미트의 베스트 제품 6종으로 구성되었으며 4인 이상이 함께 즐기기에 넉넉한 양이다. 전 제품 모두 냉동 제품으로 구성되어 보관도 용이하다.

함께 구성된 5만 원 상당의 야놀자 쿠폰은 야놀자에서 펜션 또는 캠핑 상품 예약 시 사용할 수 있으며, 야놀자 앱에서 쿠폰 등록 후 적용 가능하다. 이용 기간은 5월 23일부터 10월 23일까지다.

존쿡 델리미트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맞물려 야외 활동을 즐기기 좋은 날씨가 연일 지속되며 급증하는 캠핑족들을 위해 야놀자와 합심하여 준비한 제품”이라며 “BBQ 캠핑박스 하나면 캠핑장 예약부터 캠핑 음식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캠핑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모노키친, 캠핑족 겨냥 '뻘 속의 진주 바지락탕 키트' 출시

[사진=LF푸드 제공]
[사진=LF푸드 제공]

LF푸드의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모노키친'은 캠핑족을 겨냥해 '뻘 속의 진주 바지락탕 키트'을 선보였다. 

색다른 캠핑 요리를 찾는 소비자를 겨냥해 기획한 이번 제품은 세척한 자숙 바지락과 육수, 우동사리, 애호박 등 곁들임 채소로 구성돼 야외에서도 해산물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주재료인 바지락은 세척부터 해감까지 손질을 마친 후 한 번 삶아 냉동시켜 조리시간을 단축했다. 

유창희 LF푸드 마케팅팀장은 "야외활동하기 좋은 날씨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캠핑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면서 식품업계가 캠핑과 어울리는 먹거리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며 "모노키친 역시 '세상의 미식을 식탁으로 연결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반영했다. 간편하게 조리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