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9:51 (수)
대우건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 8월 분양 예정
상태바
대우건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 8월 분양 예정
  • 박민영 기자
  • 승인 2022.07.28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박민영 기자)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 조감도(사진=대우건설 제공)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 조감도(사진=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은 오는 8월 경기 김포시 풍무동 풍무2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 일원에서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는 김포시 풍무동 풍무2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 10블록 2로트 일원에 지하 4층~지상 10층, 1개 동 규모로 건립되는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전용면적 64, 67, 82㎡ 총 288실(6개 타입)로 수요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다양한 주택형으로 구성돼 있다. 오피스텔과 함께 지상 1층 23호실 규모의 판매시설도 공급된다. 

도시개발사업 및 역세권개발사업, 지하철 연장 사업 등으로 주거여건이 새롭게 갖춰지는 ‘서울 옆세권’ 김포시에 공급되는 단지이자, 주택가격 상승으로 주거형 오피스텔이 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재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는 김포 골드라인 풍무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입주민들은 풍무역을 이용하면 2정거장 거리에 있는 김포공항역에서 지하철 5호선과 9호선, 공항철도 환승을 통해 마곡지구, DMC, 여의도, 광화문, 강남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48번 국도, 김포대로를 비롯해 올림픽대로 및 김포한강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교통망도 갖춰져 있다. 

교통망 구축사업도 예정돼 있다. 최근 김포시장 당선인이 김포시의 새로운 교통망 구축에 팔을 걷고 나서면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추가 검토사업으로 반영된 서울 지하철 5호선 김포·검단 연장선(한강선) 사업이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2.8조원 규모의 계양-강화 고속도로 건설사업이 오는 2031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만큼 서울 및 각 수도권 지역과의 이동 시간은 더욱 단축될 전망이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가 공급되는 풍무2지구는 상업·주거·행정을 어우르는 도시개발사업지구로 현재 지구 개발 완성 단계에 접어들었다. 단지는 이 가운데서도 김포신풍초교와 인접해 있으며, 풍무도서관 등 교육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위치에 속해 있다. 또 이마트트레이더스 김포점, 홈플러스 김포풍무점, CGV 등 생활편의시설과 선수공원, 새장터공원 등 근린공원을 비롯해 풍무국민체육센터, 김포시민회관 실내체육관, 김포종합운동장 등 문화시설을 즐기기에도 수월하다. 

향후 다양한 개발사업에 따른 주거 편의성 향상과 미래가치도 기대해 볼만하다. 먼저 단지 인근에는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이 예정돼 있다. 이 곳에는 ‘인하대 김포메디컬캠퍼스’가 2027년 준공될 예정이며, 700병상 규모의 대학병원 건립도 추진 중으로 향후 관련 종사자의 수요 확보도 기대해볼 수 있다. 또한 산업, 물류, 주거시설 등으로 구성된 산업단지가 조성되는 한강시네폴리스 사업과 걸포4지구 도시개발사업까지 예정돼 있어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는 대우건설이 지닌 기술과 상품, 디자인, 철학 등이 집약돼 풍무지구에서도 보기 드문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오피스텔로 공급된다. 

이 단지는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안전한 단지가 되도록 100% 지하주차장으로 설계되며, 지하주차장은 택배 차량도 진입이 수월하도록 설계된다. 총 288실은 실거주와 투자 수요 모두를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상품으로 설계된다. 지역 내에서 보기 드문 주거형 오피스텔로 공급되며, 1~2인 가구 및 신혼부부의 선호도가 높은 설계를 통해 짜임새 있는 공간 구성을 선보인다. 

풍무지구 내에서 풍무 푸르지오, 풍무 센트럴 푸르지오가 주변 단지에 비해 높은 실거래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만큼 이들 단지와 함께 브랜드 프리미엄 역시 고스란히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는 아파트 대비 상대적으로 청약 규제에서 자유로운 단지다.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100% 추첨제가 적용되며, 거주지역 제한이나 주택 소유 여부 등과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을 할 수 있다. 

오피스텔 분양권은 취득세 계산 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이를 보유해도 아파트 청약 시 ‘무주택자’ 자격도 유지된다. 별도의 청약 규제가 없어 청약 가점이 낮은 젊은층과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신혼부부에게 무주택 청약 자격을 유지할 수 있는 최적의 단지가 될 전망이다. 또한 주택가격 상승으로 주거형 오피스텔이 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재평가를 받으며 많은 수요층을 끌어들이고 있는 만큼 투자 목적으로도 적합한 상품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서울 옆세권으로 불리는 김포시 일원에 실거주와 투자 수요 모두를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상품으로 공급되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공급되는 만큼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