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45 (목)
[알면득이되는정보]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경기도민이라면 '이 기회' 놓치지 마세요!
상태바
[알면득이되는정보]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경기도민이라면 '이 기회' 놓치지 마세요!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2.08.0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주 기자)

-"제 꿈은 유튜브 크리에이터에요."
-"어떤 준비를 하고 있니?"
-"......"

최근 몇 년새 인기 장래희망으로 떠오른 '크리에이터'.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쉽게 성공할 수 있다는 착각으로 꿈을 키우는 일이 허다하다. 크리에이터는 무(無)에서 유(有)를 만들어내는 창작자다. 허허벌판을 최고의 명소로 만들 탁월한 기획력과 영상 제작 능력이 요구된다. 독학으로 하나씩 채워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여기에 전문적인 교육이 더해진다면 성장에 가속도가 붙지 않을까. 

때마침 예비 크리에이터라면 놓치기 아까운 기회가 찾아왔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고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운영하는 '2022년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소식이 전해진 것. 이제 막 첫 발을 뗀 크리에이터들의 열정이 꿈틀대기 시작했다.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1인 미디어 산업에 대한 친숙도를 높이고자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사업 운영사로 선정된 샌드박스에서 전문 강사진과 크리에이터 육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입문·초급·단기역량강화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모집분야는 입문반과 초급반 3기·4기로, 각 기수별로 입문반 35명, 초급반 25명씩 총 120명의 수강생을 선정한다. 지원 대상은 채널을 보유한 14세 이상 경기도민 또는 경기도 소재 재·휴학생 및 사업자·재직자다. 

수강생은 4주에 걸쳐 온라인 VOD 및 라이브방송으로 진행되는 비대면 교육을 수강하게 된다. 입문반, 초급반 강의는 촬영·편집 기초부터 저작권, 유튜브 정책 등 콘텐츠 제작과 채널 운영에 필요한 내용들로 구성됐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수료 충족 기준인 70% 이상 이수 시 보증금 10만 원이 전액 환급된다. 또 우수 수료생에게는 샌드박스 견학 프로그램과 후속 지원 등의 특별 혜택이 주어진다.

앞서 지난 6월 입문반, 초급반 1기·2기 모집에 총 300명이 지원했으며, 모집 공고 게시글 조회수는 2만 5천회를 기록했다. 크리에이터 직업에 대한 경기도민의 높은 관심이 증명된 바 있어, 이번 수강생 모집에도 수많은 지원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샌드박스 교육사업부 백승원 팀장은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지금,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경기도민들의 첫 출발을 도울 수 있도록 전문교육팀이 준비한 내실있고 유익한 커리큘럼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입문반과 초급반 3기·4기 수강생 모집 기간은 8월 29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내 알림마당(교육 및 행사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사캐스트]

[사진=샌드박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