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40 (금)
[休&樂] 여행 '황금기' 가을.. 서울에서 가까운 드라이브, 라이딩 여행지
상태바
[休&樂] 여행 '황금기' 가을.. 서울에서 가까운 드라이브, 라이딩 여행지
  • 이지나 기자
  • 승인 2022.09.06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지나 기자)

 

@벽초지수목원 공식블로그.

4계절이 뚜렷한 대한민국은 계절마다 바뀌는 자연 풍경을 만끽하며 여행을 즐길 곳이 많은 곳입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여행에 해외여행길이 막히면서 알려지지 않았던 한국 여행의 아름다움을 깨닫게 되는 분들이 많은데요. 여기에 캠핑이나 차박 등 자연으로의 여행이 인기를 끌면서 대한민국 여행의 인기는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가을은 곳곳에서 '오곡'이 익어가는 결실의 계절로, 전국 곳곳에서 피어나는 아름다운 꽃들과 다양한 축제들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의 '황금기'인데요. 어디로 떠나도 좋은 이 계절, 수많은 이들이 '인증한' 국내 가을 여행 추천지들을 소개합니다.


1. 벽초지 수목원

벽초지수목원 공식블로그.
@벽초지수목원 공식 블로그.

수도권에서 당일치기 데이트 코스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서울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드라이브 삼아 놀러 가기 좋은 곳인데요. 이곳은 드라마 호텔 델루나, 아가씨 등 드라마에 배경으로 쓰일 만큼 아름다운 곳으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설렘이나 신화, 모험 등 다양한 주제로 꾸며진 공간을 이동하면서 다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어떤 곳에서 찍어도 한 폭의 그림같은 인생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 어린이들을 위한 숲속놀이터와 친구와 연인들을 위한 포토스팟, 어른들을 위한 꽃멏, 숲멍 코스가 마련되어 남녀노소 모두 꽃으로 '제대로 힐링'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또 다양한 스타일의 화초와 꽃, 허브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벽초지수목원은 경기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242에 위치해 있으며,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입니다.

관람시간은 계절마다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니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차비는 무료이며 입장료는 성인 9500원이고 네이버에서 미리 예매를 할 경우 9000원에 관람이 가능합니다.


2. 경기도 여주 이포보

@이포보 캠핑장.
@이포보 캠핑장.

코로나19로 더 인기가 높아진 캠핑 인기가 식지 않고 있는데요. 캠핑이나 라이딩을 즐기는 이들이라면 경기도 여주 이포보 여행을 추천합니다. 여주 이포보는 '한강8경' 중 제 3경에 해당하는 장소이자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운 곳이면서도 서울과 가까운 경기도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남한강을 따라 이포보에 자리한 캠핑장이 캠퍼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당일 여행을 원한다면 남한강을 따라 라이딩을 즐겨보는 것도 가을을 만끽하기 좋은 여행 코스입니다.

이포보는 전국에 자리잡고 있는 모든 보 중에서 경관이 가장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하늘에서 내려다 봤을때 백로가 날개를 펴고 비상하는 모습을 형상화한 모양이라는 이포보 강변을 바라보고 있으면, 절로 힐링이 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포보 주변에는 하천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어 라이딩을 즐기거나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3. 시화나래조력공원

@시화나래조력공원.
@시화나래조력공원.

경기도 시흥시와 대부도를 연결하는 시화방조제는 서울, 인천, 경기권에서 손쉽게 바다를 볼 수 있는 명소로 꼽힙니다. 과거 시화호는 각종 오폐수가 쌓여있던 곳이었는데 이를 해수화로 전환시키고 풍력발전을 건설한 뒤 휴게소와 각종 공원시설을 만들어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는데요. 시화호 해수화와 풍력발전이 들어선 후 시화방조제는 제법 멋진 풍경을 전하는 명소가 됐습니다. 드라이브를 하다 보면 좌우에 바다가 시원하게 펼쳐져 가을 바다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데요. 서울에서 가까우면서도 탁 트인 바다를 조망할 수 있어 인기를 끄는 곳입니다.

무료로 운영되는 시화 전망대 역시 꼭 둘러봐야 할 명소인데요. 25층 높이에 위치한 전망대에 오라서면 방조제 일대 전망을 360도로 구경할 수 있습니다. 바닥이 훤히 보이는 스카이워크 구간도 마련되어 있어 짜릿함을 느낄 수 있으며, 야간에는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휴게소와 전망대 뒤편에는 자전거 대여소가 마련되어 있어 바다가 보이는 길을 따라 라이딩을 즐기기에도 제격인데요. 낙조가 아름다워 연인과 함께 이곳을 찾으면 로맨틱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4. 남양주 물의 정원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남양주 조안면 북한강변에 위치한 힐링의 명소 물의 정원 역시 가을 여행 추천지로 꼽히는 곳입니다. 서울에서 가까워 수도권 시민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남양주 물의 정원은 국토교통부가 2012년 한강 살리기 사업으로 조성한 484,188㎡의 광대한 면적의 수변생태공원으로 조성되었습니다.

물의 정원은 수도권 사찰 기행지로도 유명한 운길산 수종사 아래 기슭에 조성되어 있는데 북한강 물이 둔치 일부로 크게 흘러들어 호수 같은 지형을 만들어 그 광경이 수려해 물의 정원이라 이름 붙여졌습니다. 자연과 소통하여 몸과 마음을 정화하고 치유하는 자연친화적 휴식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5. 북한강 청평호 드라이브

가평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즐기면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교통이 잘 되어 있어 드라이브를 즐기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해서도 당일 여행이 가능한데요. 북한강과 청평호 주변 도로를 드라이브하면서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면 절로 힐링되는 기분을 느끼 수 있습니다. 청평호 주변에는 아름다운 카페들이 즐비해 있어 카페에서 바다을 감상하거나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어 데이트 코스나 가족여행 코스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시사캐스트]

내용 = 공식 홈페이지 및 여행 블로그 참고
사진 = 공식 페이지 캡처
맨위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