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47 (금)
팔도, 팔도비빔장 누적 2000만개 돌파… 판매량 115% 신장
상태바
팔도, 팔도비빔장 누적 2000만개 돌파… 판매량 115% 신장
  • 황최현주
  • 승인 2023.01.04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도 비빔장. 사진=팔도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팔도는 팔도비빔장 누적 판매량이 2000만개를 돌파하면서 115% 신장됐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017년 9월 팔도는 파우치 형태의 만능비빔장을 선보이며 시장에 진출한 지 6년 만의 성과이다. 팔도비빔면의 액상스프를 별도로 출시해 달라는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정식 출시했다.

판매량이 신장된 이유는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해외여행, 캠핑 등 야외활동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런치플레이션과 집밥 선호 문화, 자신만의 레시피로 음식을 조리하는 모디슈머의 증가도 힘을 보탰다.

팔도는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하기 위해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했다. 매운맛 마니아를 위한 팔도비빔장 매운맛과 담백한 맛을 선호하는 고객을 타겟으로 한 팔도비빔장 버터간장을 출시했다. 휴대가 편한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이 많아지는 것을 고려해 스틱형도 선보였다.

한국농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국내 소스 시장은 빠르게 성장했다. 지난 2019년 1조3700억원 규모에서 1년 후 2조원 규모로 확대됐다. 지난해에는 2조3000억원까지 커진 것으로 추정된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