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1 (목)
삼성증권, 세뱃돈 투자 엄마는 '테슬라', 아들은 '애플' 선호
상태바
삼성증권, 세뱃돈 투자 엄마는 '테슬라', 아들은 '애플' 선호
  • 이경아
  • 승인 2023.01.17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증권 

(시사캐스트, SISACAST=이경아) 삼성증권은 청소년들이 '세뱃돈을 투자하는 방법'으로 예금성 자산(41%)보다 주식(58%)을 선호하는 것으로 집계했다고 17일 밝혔다. 

삼성증권이 지난 12일 진행한 언택트컨퍼런스에 참여했던 고객 9629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설문과 17~19세 청소년 300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설문을 통해 나타난 결과이다.

세뱃돈으로 투자하고 싶은 종목으로 부모는 테슬라를 꼽았고, 청소년은 애플을 꼽아 비슷하면서도 세부적인 기대가 엇갈린 것으로 나타났다. 언택트컨퍼런스에 참여한 설문 응답자들은 세뱃돈으로 자녀에게 선물해주고 싶은 해외종목으로 테슬라(40%), 애플(27%), 엔비디아(7%), 알파벳(5%) 등을 꼽았다. 반면 청소년들이 세뱃돈으로 투자하고 싶은 해외종목으로는 애플(35%), 알파벳(23%), 테슬라(20%), 아마존(7%) 순으로, 세대간에 선호하는 해외종목이 조금 달랐다.

청소년의 경우 성인이 되기 전까지는 차량 등에 대한 관심이 적은 반면, 핸드폰이나 유튜브 등의 사용 빈도가 높고 친숙하기 때문에 애플이나 알파벳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

청소년에게 본인 명의의 주식계좌 보유 여부를 질문한 결과, 보유하고 있다는 답변이 43%를 기록했다. 이 중 절반은 부모가 자녀 명의의 계좌를 운영 중이며, 나머지 절반은 본인이 직접 관리한다고 답변했다. 

실제로 삼성증권 고객의 자녀 계좌를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보유한 해외 주식은 성인 투자자가 주로 선호하는 테슬라 종목인 것으로 확인돼 부모의 영향을 많이 받았을 것으로 추측된다.

삼성증권은 설 연휴 기간 동안에도 미국주식 주간거래 서비스는 물론, 고객들의 매매를 지원하기 위한 해외주식 데스크도 연휴 기간 내내 평일과 동일하게 운영한다.

삼성증권의 미국주식 주간거래 서비스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제공 중으로, 설 연휴에도 서비스는 그대로 제공된다. 해외주식 데스크는 설, 추석 등 연휴에도 개인 고객은 물론 연기금 등 기관투자자들에게 평일과 동일한 주·야간 트레이딩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이번 설 연휴 동안 운영될 예정이다.

삼성증권은 미국을 포함해 해외주식을 매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Show me the 최대 백불'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중이다. 해당 이벤트는 신규 고객 또는 지난 2020년부터 해외주식 거래 경험이 없었던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0달러를 지원하는 이벤트로 참여 및 상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확인과 참여가 가능하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