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1 (목)
새마을금고, 설 대목 앞둔 대구 달서시장 이용활성화 위한 지원 나서 
상태바
새마을금고, 설 대목 앞둔 대구 달서시장 이용활성화 위한 지원 나서 
  • 이경아
  • 승인 2023.01.19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새마을금고 

(시사캐스트, SISACAST=이경아) 새마을금고는 설 명절을 맞이해 명절 대목을 앞둔 전통시장의 이용활성화를 위한 지원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새마을금고중앙회 박차훈 회장이 대구광역시에 위치한 달서시장을 직접 찾아 전통시장 이용활성화 행사를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박차훈 중앙회장, 인근 새마을금고 이사장 및 전통시장 상인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새마을금고에서 전달한 1250만원 상당의 지원물품은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을 찾는 이용객을 대상으로 제공될 예정으로, 국내생산 고품질 생활용품 3종으로 구성해 침체된 내수경제 진작을 응원하는 의미를 더했다.

박차훈 중앙회장은 물품 전달 행사에 이어 지역사회 및 전통시장 관계자들과 함께 하는 현장 의견수렴을 통해 경기불황 속에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새마을금고의 지원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 기반의 금융협동조합인 새마을금고는 지역상생 활동의 일환으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쳐왔다. 현재 전국 735개 새마을금고가 전통시장과 자매 결연을 맺고 있으며, 이용 활성화 지원, 노후된 전통시장 시설 개‧보수, 전통시장 홍보 등의 지원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다.

지난 지난해에는 여름철 비수기를 맞은 전통시장 100여곳에 청년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커피트럭을 지원한 바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