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맥도날드는 연말연시 대표 한정 메뉴 행운버거가 17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통해 역대 최대 규모인 약 2억4000만원의 총 누적 기부금을 달성했다.
맥도날드가 2013년 처음 선보인 행운버거는 매년 출시 때마다 고객들의 사랑을 받는 맥도날드의 대표 연말연시 한정 메뉴로, 구매 시 1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는 ‘착한 버거’로도 유명하다.
올해 행운버거 출시 10주년을 기념한 특별한 기부 캠페인을 통해 맥도날드는 행운버거 170만 개의 판매량을 돌파하고, 스누피 씰 판매 수익금까지 더해져 역대 최대 규모인 약 2억40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맥도날드는 이번 행운버거 출시 10주년을 맞아 스누피와 맥도날드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행운 나눔 스누피 씰 스티커 굿즈도 함께 선보였다. 행운 나눔 스누피 씰 스티커 굿즈의 판매 수익금 전액은 기부금으로 사용된다.
맥도날드는 2019년부터 행운버거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한국RMHC에 전달하는 기부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기부금은 환아와 가족들이 병원 내에 거주하며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RMHC하우스의 지원에 사용되고 있다.
올해 맥도날드는 매장 내 비치된 등신대와 테이블 스티커의 QR코드를 통해 고객들이 간편하게 한국RMHC에 기부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도 했다.
행운버거는 행운버거 골드와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2종으로 출시됐다. [시사캐스트]
저작권자 © 시사캐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