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3 12:49 (목)
아모레퍼시픽, 한부모 여성 창업자금 대출 지원사업 ‘희망가게’ 500호점 돌파
상태바
아모레퍼시픽, 한부모 여성 창업자금 대출 지원사업 ‘희망가게’ 500호점 돌파
  • 황최현주
  • 승인 2023.03.08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가게 로고.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아모레퍼시픽은 ‘희망가게’가 500호점 돌파와 함께 올해 사업 20주년을 맞이했다고 8일 밝혔다.

한부모 여성 창업 자금 대출 지원사업인 희망가게는 여성과 아동 복지 증진에 힘쓴 아모레퍼시픽 창업자인 장원 서성환 선대회장의 뜻을 기리기 위해 2003년 창업주의 유산 기부로 시작했다. 

희망가게는 2004년 1호점을 개점한 이후 꾸준히 성장하며 올해 500호점을 돌파했다. 코로나19로 인한 불황 속에서도 지난 3년간 70개 이상의 매장을 개점하고 창업주들이 팬데믹 상황을 잘 극복할 수 있도록 방역물품 제공, 창업주 상환금 유예 정책, 긴급 생활안전자금 지원, 창업주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컨설팅 등을 지원했다. 

아모레퍼시픽의 사내 라이브커머스와 협업하여 희망가게의 제품을 판매하거나 본사 내 희망가게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트렌드에 맞는 형태의 판로 지원도 아끼지 않았다.

희망가게는 한부모 여성의 자립을 위한 창업 대출을 지원하여 그 가족들의 삶에 긍정적 변화를 만드는 마이크로크레디트 사업으로 아모레퍼시픽이 후원하고 아름다운재단이 운영하고 있다. 

일반 금융회사 이용이 어려운 한부모 여성에게 담보나 보증을 요구하지 않고 신용 등급과 관계없이 창업자금을 대출해 준다. 공모를 통해 선발하는 희망가게 창업 대상자에게는 보증금을 포함해 최대 4000만원의 창업자금이 연 1%의 상환금리로 제공한다. 상환 기간은 8년이며 상환금과 이자는 또 다른 여성 가장을 위한 창업 지원금으로 운영한다. 창업을 통해 여성 스스로 CEO가 돼 가게를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일하면서 자녀를 양육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국제 여성의 날인 3월 8일 희망가게 20주년 기념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아름다운재단 한찬희 이사장과 두 명의 희망가게 창업주가 인터뷰이로 참여해 20주년을 맞이한 희망가게에 의미를 더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